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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Information Systems Review, v.17 no.1, 2015년, pp.1 - 18
Recently, the number of available cloud services are increasing dramatically because many IT companies have entered into cloud service market. Due to the reason, cloud service brokers are emerging as agents to solve cloud service selection problems and to support cloud service initialization and m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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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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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업이란 무엇인가? | 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업은 2009년 Gartner사에서 처음 사용한 말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사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고객을 대신하여 일하는 중개 활동을 의미한다(김은혜, 2011). 이러한 중개 활동에는 고객들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신 관리 및 운용하거나, 원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의 상품을 재판매 하는 사업 등이 있다(이재경 등, 2013; Ngan and Kanagasabai, 2012). | |
국가적 차원에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이끌어나가면서 CSB 산업에 대한 지원 역시 고려해야 하는 배경은 무엇인가? | 다만 현재 국내의 CSB 분야는 외국의 유명 서비스들에 비하여 규모나 상품 측면에서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현재까지는 국내에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의 진출이 미흡했고 언어적 장벽을 바탕으로 자생할 수 있었으나,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의 시장 확장으로 국내 진출이 점차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로써는 그 기세가 꺾일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국가적 차원에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이끌어 나감과 동시에 CSB 산업에 대한 지원 역시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 |
서버의 하드웨어적 부분에 대해 CSB 회사는 책임을 줄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즉, 원래 계약된 금액만 지불한다면 고객에게서 무엇을 얼마에 어떻게 판매할지 스스로 결정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서버를 구입한 것이 아니라 서버 자원의 판매 권한을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서버의 하드웨어적 부분에 대한 문제 등에서 CSB 회사는 그 책임을 줄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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