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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논문집. C, 산업기술과 혁신, v.3 no.3, 2015년, pp.193 - 199
진교국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윤인수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양영철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Sloshing of LNG cargo can cause high impact loads on the supporting and containing structures. This is particularly critical for membrane-type tanks since these will have flat surfaces and corner regions which can lead to increased peak pressures for sloshing impacts. The membrane-type containment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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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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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브레인 타입의 화물창에서 특히 슬로싱 하중이 위험한 이유는 무엇인가? | 슬로싱 하중은 LNG 화물창의 내부 구조물에 강한 충격을 유발시킨다. 이는 슬로싱 하중에 의해 평면이나 구석 부위에 순간 압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멤브레인 타입의 화물창에서는 매우 위험하다. 멤브레인 타입의 화물창은 선체구조에 비해 매우 유연하므로, 유체-구조 상호작용은 슬로싱 하중을 받는 화물창의 구조해석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LNG 선 화물창의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의 의의는? | 하지만 이러한 LNG 선 화물창의 원천기술은 모두 해외에서 보유하고 있어 선박 건조 시 마다 매우 큰 로열티를 지불하고 있다.(1) 한국형 LNG 선 화물창 KC-1(KOGAS Cargo Containment System number-1)의 개발은 LNG 선의 핵심기술인 화물창시스템의 원천기술을 확보하여 외화절감 및 기술독립성을 높이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LNG 선 기술을 응용하는 LNG-RV(Re-gasification Vessel), LNG-FSRU(Floating Storage Re-gasification Unit), LNG-FPSO(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화물탱크 기술개발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슬로싱 하중이 유발하는 것은 무엇인가? | 슬로싱 하중은 LNG 화물창의 내부 구조물에 강한 충격을 유발시킨다. 이는 슬로싱 하중에 의해 평면이나 구석 부위에 순간 압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멤브레인 타입의 화물창에서는 매우 위험하다. |
박성우, 김상현, 2011, "고부가가치 선박 분야 기술 특허 분석", BSNAK, Vol. 48, No. 1, pp. 11-16.
Wang, B., Kim, J. W. and Shin, Y., 2006, "Strength Assessment of Membrane-Type LNG Containment Systems," ABS Technical Papers.
ABS, 2006, "Guidance Note on Strength Assessment of Membrane-Type LNG Containment Systems Under Sloshing Lo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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