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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4 no.3, 2015년, pp.97 - 103
조봉관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기준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임석우 (Hunter Technology) , 차기호 (Hunter Technology) , 오귀진 (Hunter Technology)
To achieve the safety and reliability, RAMS activity for a railway signal system of Near Surface Transit is studied. In this paper, preliminary hazard analysis in RAMS activities is studied for the railway signal system of Near Surface Transit. Preliminary hazard analysis is done through automatic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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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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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심도 열차제어시스템 열차운전모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저심도 열차제어시스템은 5가지 열차운전모드를 지원한다. 완전무인자동운전모드(FAM, Full Automatic Mode)는 열차가 ATP 제한 내에서 승무원없이 열차스케줄에 따라 자동 운행된다. 자동운전모드(AM, Automatic Mode)열차가 ATP 제한 내에서 1인 승무원에 의해 자동으로 운행된다. 수동운전모드(MM. Manual Mode)는 승무원이 열차를 ATP 제한 내에서 수동으로 제어한다. 비상운전모드(EM, Emergency Mode)는 ATP장치 고장 시 승무원에 의해 수동으로 제어한다. 기지운전모드(YM, Yard Mode)는 기지 내에서 열차 운전 시 기지 제한 속도 하에서 열차를 제어한다. | |
저심도 지하철도란? | 저심도 지하철도는 도심지 도로의 하부 지하공간에 가능한 한 저심도(低深度)로 구조물을 설치하여 열차가 운행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저심도 지하철도는 도로 상면에서부터 지하 5∼7m에 건설하고 도로를 따라 급곡선, 급구배 주행이 가능한 도시철도로서, 고가 경전철 건설비용 수준의 저비용으로 지하에 건설이 가능하고 도시미관, 소음과 진동,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 등과 함께 도시교통 연계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도시철도시스템이다. | |
저심도 지하철도의 장점은? | 저심도 지하철도는 도심지 도로의 하부 지하공간에 가능한 한 저심도(低深度)로 구조물을 설치하여 열차가 운행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저심도 지하철도는 도로 상면에서부터 지하 5∼7m에 건설하고 도로를 따라 급곡선, 급구배 주행이 가능한 도시철도로서, 고가 경전철 건설비용 수준의 저비용으로 지하에 건설이 가능하고 도시미관, 소음과 진동,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 등과 함께 도시교통 연계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도시철도시스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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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H. Jeon, G. J. Jung, D. W. Kang, J. S. Lee, "A Study on design of onboard speed supervising at ETCS-L2 system,"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pp.473-48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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