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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2 no.3, 2015년, pp.18 - 24
심규현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수지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지석 (R&D Center, SECO Seojin Automotive Co., Ltd.) , 남궁철 (R&D Center, SECO Seojin Automotive Co., Ltd.) , 한관수 (Research & Business, Sungkyunkwan University) , 황성호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The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has a high fuel economy and can be driven long distances. Its different modes include the electric vehicle, hybrid electric vehicle, and only engine operating mode. A power management strategy is important to determine which mode should be selected. The strategy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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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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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두 가지 모드는 무엇이 있는가?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있을 때 전기차와 같이 전기에너지만 사용하는 CD 모드(charge depleting mode)로 주행하고, 이후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을 때 CS 모드 (charge sustaining mode)로 주행하는 두 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다. CS 모드는 엔진과 모터로 주행하는 기존 하이브리드 주행과 동일하다7). |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무엇인가?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과 다르게 외부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전기에너지 사용의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동력원의 분배가 중요하다. 동력분배전략(power management strategy)은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때부터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었다. | |
동력분배전략은 무엇이 있는가? | 동력분배전략(power management strategy)은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때부터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었다. 대표적으로 동적 계획법 (dynamic programming) 이용한 전략과 등가 소모량 최소화 전략 (equivalent consumption minimization strategy, ECMS) 이 있다2), 3), 4). 이 방법은 최적 제어 알고리즘으로 주행에 필요한 동력원을 적절히 분배하여 최적의 연비를 도출하는 제어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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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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