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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6 no.3, 2015년, pp.149 - 169
이재영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 고혜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In this study, we try to understand the role of online social recommendation and the similarity of preferences between the recommender and the recommendee on consumer decisions in the framework of the two stage purchase decision-making process. Applying construal level theory to our context, we exp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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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추천이란? | 소비자들은 타 소비자와의 구매 경험을 교환하고 이를 구매결정에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노승의, 이지은, 손정은, 김희웅, 2013). 특히 소비자가 본인의 선호 및 경험에 기반 하여 타 소비자에게 상표 혹은 제품을 권하는 행위를 사회적 추천(social recommendation)이라 부른다. | |
소비자의 특성은? | 소비자들은 타 소비자와의 구매 경험을 교환하고 이를 구매결정에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노승의, 이지은, 손정은, 김희웅, 2013). 특히 소비자가 본인의 선호 및 경험에 기반 하여 타 소비자에게 상표 혹은 제품을 권하는 행위를 사회적 추천(social recommendation)이라 부른다. | |
소셜미디어가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된다는데 근거는? | 뿐만 아니라, 시공간적 제약 없이 사회적 추천 정보를 접하여 구매 의사 결정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정남호, 한희정, 구철모, 2011). 일례로, 소비자들은 페이스북 (Facebook)의 ‘좋아요(Like)’ 기능을 이용하여 지인들이 어떠한 제품을 좋아했고, 추천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온라인상의 사회적 추천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본 연구는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사회적 추천이 소비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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