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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21 no.3, 2015년, pp.19 - 36
박병언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임규건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Social media is an emerging issue in content services and in current business environment. YouTube is the most representative social media service in the world. YouTube is different from other conventional content services in its open user participation and contents creation methods. To promote a c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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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란? | 소셜미디어란 웹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등의 생산과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정의된다(Kaplan and Haenlein,2010). 이러한 소셜 미디어는 자유롭게 콘텐츠나 정보를 공유하며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서비스(Open Service)의 형태이다. | |
오픈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러한 소셜 미디어는 자유롭게 콘텐츠나 정보를 공유하며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서비스(Open Service)의 형태이다. 오픈 서비스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소비자가 생산자의 역할까지 하는 프로슈머(Prosumer)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 즉, 오픈서비스의 대표적인 동영상 공유웹사이트인 유튜브는 이용자가 스스로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Burgess and Green, 2009). | |
무방향 네트워크의 장점은 무엇인가? | 무방향 네트워크는 방향성을 가지지 않으며 간접적이거나 양방향적인 관계를 가진다. 방향 네트워크처럼 정확한 관계를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행위를 할 수 없는 콘텐츠와 같은 대상으로도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간접적인 네트워크의 구축은 실질적인 콘텐츠 이용 시 사용하는 검색엔진 및 키워드를 이용하거나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보고 남기는 정보들의 특정 패턴 등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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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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