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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3 no.6, 2016년, pp.521 - 528
정호석 (동의대학교 함정적외선신호연구소) , 조용진 (동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e surface of a naval ship emits infrared signature because it is mainly heated by the sun. In order to reduce infrared signature, it has been practiced to cool surface of the naval ship by using sea water. In this study, reduction effect of infrared signature was compared according to the paramet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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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의 발생 원인 중 외부에서된 신호 원인은 무엇인가? | 신호의 발생 원인을 살펴보면 함정의 적외선 신호는 크게 함정의 내부와 외부에서 발생된다. 그 중 외부에서 발생된 신호 원인은 운용되고 있는 함정의 주변 환경 즉, 태양, 하늘, 바다와의 열교환에 의한 온도 상승이며, 주로 태양을 통해 선체가 가열되어 적외선 신호를 방출하게 된다. 따라서 선체표면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해수를 살포하는 해수냉각(seawater cooling) 방법을 이용하여 신호를 저감시키고 있다. | |
함정의 적외선 스텔스 기술이란? | 함정의 적외선 스텔스 기술은 적외선 탐지․추적 장비에 의한 적외선 신호탐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선체표면에서 방출되는 적외선 신호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Cho, 2005). 이 기술의 기본 원리는 함정에서 방출되는 적외선 신호를 저감하여 주변 환경(ackground)과의 대비(contrast)를 줄이는 것이다. | |
함정의 적외선 스텔스 기술의 기본 원리는? | 함정의 적외선 스텔스 기술은 적외선 탐지․추적 장비에 의한 적외선 신호탐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선체표면에서 방출되는 적외선 신호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Cho, 2005). 이 기술의 기본 원리는 함정에서 방출되는 적외선 신호를 저감하여 주변 환경(ackground)과의 대비(contrast)를 줄이는 것이다. 신호의 발생 원인을 살펴보면 함정의 적외선 신호는 크게 함정의 내부와 외부에서 발생된다. |
Vaitekunas, D.A., 2005. Validation of shipIR (v3.2): methodology and results. Paper presented at the SPIE Defense and Security Symposium, Orlando, Florida, USA, 17-21 April 2006, pp.1-12
Vaitekunas, D.A., 2010. IR susceptibility of naval ships using ShipIR/NTCS. Proceeding of the SPIE Defence, Security and Sensing Conference and Exhibitions, Orlando, Florida, USA, 5-9 April 2010, pp.1-8.
Wikipedia, 2015. Type-45 destroyer. [Online] Available at: http://en.wikipedia.org/wiki/Type_45_destroyer [Accessed 3 March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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