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4 no.4, 2016년, pp.35 - 43
김현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신정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이승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박상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연구팀)
UAV has been promoted for practical use in the field of civilian and military. Recently, UAV is required high-specification performance such as long-term flight and precision observation. Among these UAVs, High Altitude Long Endurance UAV(HALE UAV) has been developed for the purpose to replace som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무인기가 고도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 무인기가 고도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탑재장비의 정밀화와 대형화는 물론, 경량이면서 극한환경에서도 구조물의 파손에 대한 건전성을 모두 보장할 수 있는 기체구조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장기체공무인기 연구는 영국 Qinetiq사의 Zephyr가 개발에 성공한 바 있으며[1], 국내에서도 장기체공 전기동력무인기에 대한 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된 바 있다[2]. | |
무인기의 주요 역할은 무엇인가 | 무인기의 주요 역할은 인공위성보다 낮은 고도에서 인명손실의 위험없이 원하는 지역을 관측하거나 통신 중계 등을 수행하는 것이다. 최근, 무인기 요구성능이 강화되어 성층권과 같은 극한 환경에서도 장시간 비행하면서 많은 정보와 정밀한 관측이 가능하도록 요구되고 있다. | |
본 연구에서 고고도 장기체공 무인기의 구조해석과 파손기준은 어떠한 이론을 적용하였는가 | 총 요소수는 45,014개, 총 절점수는 41,471개로 구성되어 있다. 기체구조 제작에는 국내개발 T-800급 복합재가 사용되었고, 구조해석은 고전복합재이론(Classical Laminate Theory, CLT), 파손기준은 최대변형율 이론을 적용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전기체 모델에서 동체와 미익 부에 대한 강도 및 좌굴해석 결과를 통해 구조경량화를 수행하였다. |
"FAI Record ID No.16052" Federation Aeronautique International. Retrieved 4 December 2012
SeungJae Hwang, SangGon Kim, YungGyo Lee, "Developing High Altitude Long Endurance(HALE) Solar-powered unmanned Aerial Vehicle(UAV)" Journal of The Society for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ol.10, No.1, pp.59-65,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