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6 no.1, 2016년, pp.21 - 31
우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 한학수 (청운대학교 방송영상학과) , 이선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미디어IT공학과)
The changes to Ubiquitous Network Environment leads existing learning environment to Smart Learning Environment. Expecially, Smart Learning Environment is in changing paradigm existing teacher centered environment and learner centered environment, recently the demand of Smart Learning Environment f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 기기란? | 스마트 기기는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 TV와 태블릿 PC로 대변되는 새로운 유형의 단말기를 지칭한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은 계속 진화하는 테크놀로지로 인해서 다양한 정의와 개념이 있지만, PDA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이동 통신 모듈을 추가하여 전화 기능이 되는 PDA폰을 시작한 것과 같이, 휴대폰을 개발하던 업체에서 PDA 기능을 휴대전화에 탑재한 것으로 휴대전화에 인터넷 통신과 정보검색 등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지능형 단말기이다[13] . | |
스마트 러닝의 환경은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스마트 러닝의 환경은 물리적 환경과 비물리적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임걸(2011)의 연구를 참고하여 본다면 물리적 환경은 도구적 접근 면에서 학습기기 환경과 환경적 접근 면에서 학습을 위한 네트워크 환경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 |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팅은 어떤 서비스인가? |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팅은 데이터의 양이 웹 스케일로 커짐에 따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당한 양의 계산을 처리하기 위한 기술이다. 즉 인터넷 상의 유틸리티 데이터 서버에 프로그램을 두고 컴퓨터나 휴대폰 등에 불러와서 데이터 저장, 콘텐츠 사용, IT관련 서비스 등 필요한 문서를 언제 어디서나 각종 IT기기들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
The ministry of education, "Smart Education Promotion Strategy", 2011.6.29.
Inae Kang, Byungno Im, Jeongyoung Pack, "Exploring the theoretical framework and teaching & learning strategies of Smart Learning: Using cases of university classrooms",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 pp. 283-303, Vol.24, No.2, 2012.
KyooSung Noh, SeongHwan Ju, Jin-Taek Jung, "An Exploratory Study on Concept and Realization Conditions of Smart Learning",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pp. 79-88, Vol.9, No.2, 2011.
Keol Lim, "Research on Developing Instructional Design Models for Enhancing Smart Learning",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pp. 33-45, Vol.14, No.2, 2010.
Yangmin Lee, Heido Han, Yeongchul Gu, Jaegi Lee, "A Study on building U-Campus Model",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pp. 121-129, Vol.112, No.2, 2005.
Youngwoo Kim, "An Exploratory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mart Learning and Smart Work".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pp. 27-35, Vol.10, No.5, 2012.
KyooSung Noh, SeongHwan Ju, JinTaek Jung, "An Exploratory Study on Concept and Realization Conditions of Smart Learning",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pp. 79-88, Vol.9, No.2, 2011.
JaeHoon Jeong, SunHoi Kim, DongSoo Nam, TaeWuk Lee, "21st Century Learning ability and Smart Learning Instructional Design Model Study",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pp. 151-154, Vol.20, No.2, 2012.
Hyang-a Lee, Ji-hyun Youn, "An Analysis of Elements to Improve Interactivity in Educational Apps for Smart", Korea Science & Art Forum, pp. 143-154, Vol.10, 2012.
Geum Yu, (2013). "Types of Studies on Social media for Smart learning", Korea Digital Design Council Conference, pp. 113-116.
YeongWook-Yang, JaeChoon-Jo, WonBeom-Yoon, HeuiSeok-Lim, "The Components and Future direction of Smart Class",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pp. 353-354, 2011.
Doopedia. 2015, from http://www.doopedia.co.kr /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iew&MAS _IDX101013000769250
Doopedia. 2015, from http://www.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iew&MAS_IDX101013000722454
SoYeong Sin, "A Study on the Effect of Personal Characteristics and the Innovative Service Characteristics of Smartphones on Receptive Attitude", Hongik University, Seoul, pp. 36-48, 2010.
Yeongrok Gim, Mihyun Chung, Jaehyoun Kim, "A Study on the Actual Condition and Utilization Plan of Smart Devices for Educational Purpose",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pp. 47-55, Vol.14, No.3, 2013.
Jaehoon Jeong, Jeonghoon Mo, (2012). "A prefetching algorithm for latency reduction in mobile cloud computing",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pp. 295-299, 2012.
Minsung Kim, Jaeyung Choi,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Geographic Learning Model Using Smartphone GPS", Korean Social Studies Association, pp. 73-85, Vol.51, No.3, 2012.
Hyo-Joung Kim, Man-Kyu Park, Byung-Chul Kim, Jae-Yong Lee, Jae-Min Ahn, "Design of Asynchronous Multi-Channel MAC using Channel Scanning echanism in Wireless Sensor Networks", Korea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 pp. 78-78, 2008.
Wonpyo Hong,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pp. 4-28, Vol.19, No.4, 2005.
Ho, L-A & Kuo, T-H. (2010). How can one amplify the effect of e-learning? An examination of high-tech employees computer attitude and flow experienc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23-31.
Kyung Yun Kim, Yujung Ko, Su-jeong Jeong, Hyeonae Sim, Keol Lim, "The effect of microblogging learning activities with smartphones on social presence", The Korea Educational Review, pp. 205-224, Vol.16, No.3, 2010.
Keol Lim, "The effect of microblogging learning activities with smartphones on social presence", The Korea Educational Review, pp. 91-114, Vol.22, No.4, 2010.
HaeSoo Jung, SungChul Lee, WanSup Cho, "Personalization Service of e-Learning on the Web", The Korea Contents Society, pp. 60-64, Vol.1, No.2, 2003.
YiChul Kang, "The Theory and Practice of Educational Technology Field", Hakjisa, 2001.
Hyon-A Hwang, Han-kyu Lim,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 Individualized Self - Regulated Learning System", The Korea Contents Society, pp. 19-28, Vol.5, No.2, 2005.
Hwayoung Jeong, Bonghwa Hong, "The SCORM based Tailored Learning System using Personalized Profile", Korea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 pp. 121-127 Vol.34, No.4, 2009.
Seongik Pack, Yeonkyeong Kim, "An Inquiry on the Relationships among Learning-Flow Factors, Flow Level, Achievement under On-line Learning Environment ", The Korea Association of Yeolin Education", pp.93-115, Vol.14, No.1, 2006.
Hyunjeong Kim, MyungHee Hong, "The Study for Elementary Educational Activities Using Wikipedia", Korean Educ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pp. 179-187, 2009.
Kim Su-Wook, Park Sung-Youl, Yu Byeong-Min, Leem Jung-Hoon, "A study on the necessity of Cyber Environmental Education", The Society of Korean Agricultural Education, pp. 89-103, Vol.36, No.1, 2004.
Jaechon Park, SungHoon Kim, Jemin Yang, Empirical Studies on the Expression of Collective Intelligence and the Web2.0-based Collaborative e-Learning System", Journal of Advanced Information Technology and Convergence, pp. 163-171, Vol.8, No.8,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