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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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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의 대상지는 어느곳인가? | 이 개념은 Calthorpe가 처음 주창한 것으로 대중교통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고밀도를 유지하고, 역 주변에 주거·상업·업무 시설 등을 설치함으로써 대중교통 및 보행 중심의 개발을 지향하는 것이다. 이러한 TOD의 대상지는 대중교통이 집결하는 지역인 철도역, 지하철역 등이 대표적이다. | |
TOD란 무엇인가? | 도시계획분야에서는 압축성장과 TOD에 관한 관심이 상당하다. TOD는 Transit Oriented Development의 약자로서 대중교통지향형 개발을 일컫는다. 이 개념은 Calthorpe가 처음 주창한 것으로 대중교통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고밀도를 유지하고, 역 주변에 주거·상업·업무 시설 등을 설치함으로써 대중교통 및 보행 중심의 개발을 지향하는 것이다. | |
TOD는 무엇을 지향하는가? | TOD는 Transit Oriented Development의 약자로서 대중교통지향형 개발을 일컫는다. 이 개념은 Calthorpe가 처음 주창한 것으로 대중교통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고밀도를 유지하고, 역 주변에 주거·상업·업무 시설 등을 설치함으로써 대중교통 및 보행 중심의 개발을 지향하는 것이다. 이러한 TOD의 대상지는 대중교통이 집결하는 지역인 철도역, 지하철역 등이 대표적이다. |
"영등포도심권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신청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광주송정역세권 재생사업구상안," 광주광역시 광산구
이병대, 심재승(2013), "역세권 재생사례를 통한 지방 구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지적정보학회지, 제 15권, 제 1호, pp.77-95.
김진아, 박용서(2014), "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안의 적정성 검토를 위한 예비 고찰-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 34권 제 2호, pp.6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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