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그림 2]의 워크숍 프로그램에서 알 수 있듯이, 세부적인 강연 내용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기조연설에서는 AOC회장인 Dave Hime 박사가 방한하여 전자전 분야의 6가지 도전과제에 대해 화두를 던졌고, 이어 공군본부 전자전과에서 미래 전장에서 전자전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어서 오후에 준비된 4개의 세션은 각각 공군, AOC 한국지회, 신호정보특화연구센터, 국방전자전특화연구센터가 주관하여 구성하였으며, 공군 세션에서는 작전적 측면에서의 전자전의 중요성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였고, 특히 주한미 공군의 ISR 팀장이 현대의 네트워크중심전(NCW3))에서 정보감시 및 정찰 자산을 비롯한 전자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아주 유머 있고 쉽게 잘 설명해 주었다.
  • 기조연설에서는 AOC회장인 Dave Hime 박사가 방한하여 전자전 분야의 6가지 도전과제에 대해 화두를 던졌고, 이어 공군본부 전자전과에서 미래 전장에서 전자전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어서 오후에 준비된 4개의 세션은 각각 공군, AOC 한국지회, 신호정보특화연구센터, 국방전자전특화연구센터가 주관하여 구성하였으며, 공군 세션에서는 작전적 측면에서의 전자전의 중요성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였고, 특히 주한미 공군의 ISR 팀장이 현대의 네트워크중심전(NCW3))에서 정보감시 및 정찰 자산을 비롯한 전자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아주 유머 있고 쉽게 잘 설명해 주었다. 이어진 AOC 세션에서는 전자전과 관련된 주요 핵심기술들의 개발동향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한국전자파학회란? 이 모델은 비단 정보전자연구회에만 국한된 기회는 아니라 생각한다. 특히 한국전자파학회는 국방기술과 밀접하게 관련된 연구회들이 소속되어 있는 학회로서, 레이다 연구회, 전자파보안 연구회, 정보전자연구회, 마이크로파 연구회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전자파학회와 공군이 체결한 합의서에 따라 앞으로도 다른 연구회 또는 학회와 같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이런 기회를 통해 학회 측면에서는 군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기술이 무엇이고, 또한 그 기술들을 연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이 주어질 것이고, 군의 입장에서도 현장에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무기체계 관련 기술들에 대한문제점에 대한 자문을 구할 수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술들을 개발해 줄 수 있는 좋은 연구단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된다.
2016년 4월 28일 공군본부에서 공군과 한국전자파학회의 학술교류 및 협력에 관한 합의서 체결의 내용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 이렇게 성공적인 워크숍이 있기까지는 공군과 정보전자연구회, 국방과학연구소, AOC 한국지회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 먼저, 올해 4월 28일 공군본부에서 공군과 한국전자파학회의 학술교류 및 협력에 관한 합의서 체결이 있었는데, 이 합의서는 두 기관이 전자전 워크숍 등 상호 관심 있는 학술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학술자료의 교환 및 공유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합의서 체결과 함께 본 워크숍의 준비를 위해 정보전자연구회와 공군의 정보작전지원참모부 전자전과가 워크숍 준비 초기단계에서부터 프로그램 구성 및 개최방향에 대해서 지속적의 협의를 거쳐 성공적인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전자전 워크숍이란? 전자전 워크숍은 2000년에 정보전자연구회가 설립된 이후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워크숍으로서, 매년 전자전 관련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학교, 산업체, 연구소의 연구원들뿐아니라, 전자전 시스템을 운영하는 군에서도 많이 참여하여 군․산․학․연 협력 및 토론의 장으로서의 좋은 모델을 제시해주는 워크숍이다. [그림 1]과 같이 올해 9월 22일 공군회관에서 열린 2016년 전자전 워크숍은 “미래 전자전 무기체계 발전을 통한 역비대칭전력 구축”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공군과 함께 공동주최 되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