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4 no.6, 2016년, pp.499 - 509
The pedestrian traffic flow has more complicated microscopic features than vehicular traffic flow. Without any designated lanes or any guidance, pedestrians naturally move and change their routes in two dimensional domain with ease. Thus the assessment of pedestrian comfort level should be consider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통행 제약 비율이란 무엇인가? | 해당 연구에서는 보행자의 편의성을 교통류율과 통행 제약 비율(Restricted Movement)을 통해 정량화하였다. 통행 제약 비율은 전체 보행자 중 속력 또는 경로의 변화, 가벼운 접촉 또는 충돌을 경험한 보행자의 비율을 뜻한다. 이러한 지표들을 기준으로 보행자의 편의성을 5단계로 구분하였으며, 각 단계별로 지표의 값을 제시하였다. | |
이산형 모형 중 2차원 CA 모형은 어떤 특징을 지니는가? | (2001)은 이산형 모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 2차원 CA(Cellular Automata) 모형을 통해 보행교통류의 통행 행태를 해석하였다. 2차원 CA 모형은 보행자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묘사할 수 있으므로 연산 속도가 빠르면서도 거시적인 통행 특성을 해석하기에도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대부분의 통행은 어떤 공통점을 가지는가? | 따라서 각 통행 수단별로 서로 다른 통행 특성을 보이며, 상이한 교통 현상을 보인다. 하지만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의 종류와 무관하게 대부분의 통행은 승객의 ‘보행’을 통해 시작되고 끝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즉, 가장 단순한 교통수단이라고 일컬을 수 있는 보행이 사실은 전체 통행 과정의 시점과 종점을 구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Atkins (2010), Pedestrian Comfort Guidance for London-Guidance Document, Transport for London
Benekohal R. F., Treiterer J. (1988), CARSIM: Car-following Model for Simulation of Traffic in Normal Stop-and-go Condition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194, 99-111.
Burstedde C., Klauck K., Schadschneider A., Zittarz J. (2001), Simulation of Pedestrian Dynamics Using a Two-dimensional Cellular Automaton, Physica A, 295, 507-525.
Gazis D. C., Herman R., Potts R. B. (1959), Car-following Theory of Steady-state Traffic Flow, Operations Research, 7(4), 499-505.
Helbing D., Farkas I., Vicsek T. (2000), Simulating Dynamical Features of Escape Panic, Nature, 407, 487-490.
Kim S., Choi J., Kim S. (2013), Roadside Walking Environments and Major Factors Affecting Pedestrian Level of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Sciences, 17(3), 304-315.
Kim S., Choi J., Kim S., Tay R. (2014), Personal Space, Evasive Movement and Pedestrian Level of Service, Journal of Advanced Transportation, 48, 673-684.
Lee J., Kim T., Chung J.H., Kim J. (2016) Modeling Lane Formation in Pedestrian Counter Flow and Its Effect on Capacity, KSCE Journal of Civil Engineering, 20(3).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Korea (2013) Korean Highway Capacity Manual, 618 (in Korean).
Newell G. F. (2002), A Simplified Car-following Theory: A Lower Order Model, Transportation Research B, 36(3), 195-205.
Zhang J., Klingsch W., Schadschneider A., Seyfried A. (2012), Ordering in Bidirectional Pedestrian Flows and Its Influence on the Fundamental Diagram, Journal of Statistical Mechanics, 2012(02), P02002.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