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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산 구조 공학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9 no.1, 2016년, pp.16 - 23
선종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구조융합연구소) , 박경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구조융합연구소) , 송재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구조융합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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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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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관리시스템의 개발 목적은? | 국토교통부의 일반국도 상 교량관리를 위해 개발된 교량관리시스템(Bridge Management System; BMS)은 기본적으로 정보관리 및 분석시스템으로서 모든 정보의 처리는 개별 교량을 구성하고 있는 부재수준을 기본으로 이루어진다. 입력된 데이터를 유의미하고 유용한 정보로 가공하기 위해서 초기 입력정보의 항목,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
교량관리시스템에서 초기 입력정보의 항목과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 국토교통부의 일반국도 상 교량관리를 위해 개발된 교량관리시스템(Bridge Management System; BMS)은 기본적으로 정보관리 및 분석시스템으로서 모든 정보의 처리는 개별 교량을 구성하고 있는 부재수준을 기본으로 이루어진다. 입력된 데이터를 유의미하고 유용한 정보로 가공하기 위해서 초기 입력정보의 항목,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못지않게 정보 입력의 현실적 가능성 또한 고려되어야 한다. | |
하드웨어 측면에서 BMS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하드웨어 측면에서 BMS는 사용자들이 접속하여 정보를 관리하고 조회하는 WEB 서버, WAS 서버와 비용 및 성능 모델을 갱신하고 교량의 목표관리수준 분석, 유지관리전략 분석, 사업우선순위 선정, 유지관리계획 수립, 예산 및 배분안 수립, 통계를 분석하는 APP 서버, 자료를 통합 저장하는 스토리지로 구성되어 있다. |
국토교통부(2012), 생애주기를 고려한 교량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연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박경훈, 선종완(2015), 교량관리시스템과 연계된 실시간 교량 현장조사 프로그램 개발, 한국산학기술학회, Vol. 16, No. 11 pp.7893-7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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