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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3, 2016년, pp.352 - 357
조휘창 (서일대학교 스마트기계자동차과) , 박인송 (스마트에어챔버 연구소)
More recently, workers and passengers of casualties has increased by rear-end collisions of unexpected while working on the road. Recently attracted air chamber TMA mounting car accidents which occurred in 3 years, and analyzed the effect of reducing the shock absorption and protection performance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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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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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챔버 트럭충격흡수장치의 구조특성은? | 에어챔버 트럭충격흡수장치의 구조특성을 비교하여 보면 기존 후부안전판의 구조는 사각형 빔 (beam) 단면으로 구성되어 있고, 에어챔버 충격흡수 장치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수지(TPU, Thermoplastic Poly Urethane)소재의 에어챔버에 에어(air)를채운 형태로 충격 후 추돌차량의 리바운드를 막기 위한 제어판(control case)과 천공관(borer)에 브래킷이 부착되어 있는 Fig. 1과 같은 구조3) 로 충돌력 흡수를 위해 압축 후 압축된 공기를 적정한 시기에 배출하는 기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 |
트럭탈부착용 충격흡 수장치의 역할은? | 트럭에 부착하여 사용되는 트럭탈부착용 충격흡 수장치(TMA)는 도로상의 공사구간, 사고처리 및 청소 등의 긴급자동차간에 설치하며, 위험 구간을 인지하지 못한 차량이 충돌할 경우 차량의 충격에 너지를 흡수하여 추돌차량을 안전하게 멈추게 하거나 주행방향으로 복귀시켜 주는 기능을 하게 된다. | |
트럭탈부착용 충격흡수시설의 성능 중 탑승자 보호성능은 어떤 한계 값에 만족해야하는가? | 이중에 탑승자 보호성능은 탑승자의 안전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탑승자 충돌속도(THIV, Theoretical Head Impact Velocity)와 가속도 지수(ASI, Acceleration Severity Index), 탑승자최대가속도(종,횡방향) (PHD, Post-impact Head Deceleration)를 계산하여 Table 2의 평가기준 한계 값에 만족하여야 한다.6) |
교통사고 통계분석, 경찰청, 2014.
K. H. Ahn, A Study on the Crash Motion of Polyurethane TPU Airbag, Ph. D. Dissertation, Seoul University, Seoul, pp.20-32, 1992.
H. C. Jo and I. S. Park, "A Study on the Damageability and Repairability of the Car Bumper Systems with Gas Tube," Transactions of KSAE, Vol.11, No.5, pp.134-139, 2003.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방호울타리 편, 국토해양부, 2012.
차량방호 안전시설 실물 충돌시험 업무 편람, 국토해양부, 2012.
G. H. Kim and I. S. Park, "Evaluation of Occupant Protection of Van and Light Truck Vehicle," Transactions of KSAE, Vol.20, No.3, pp.13-19, 2012.
H. C. Jo and I. S. Park, "A Study on the Occupant Protection Performance in 25% Offset High-speed Frontal Impact," Journal of the KSMTE, Vol.16, No.2, pp.1285-1291, 2014.
Small Overlap Frontal Crashworthiness Evaluation Rating Protocol(Version II),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2012.
H. C. Jo and I. S. Park,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Independent Fixed Object Crash Accident by Reconstruction Test," Journal of the KSMTE, Vol.14, No.3, pp.101-108,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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