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4 no.4, 2016년, pp.281 - 289
장우영 (Department of Aerospace and System Engineering and Research Center for Aircraft Parts Technology,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백상태 (Department of Aerospace and System Engineering and Research Center for Aircraft Parts Technology,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명노신 (Department of Aerospace and System Engineering and Research Center for Aircraft Parts Technology,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진연태 (Sam Yang Chemical)
Accurate prediction of the trajectory and time of a time-varying mass parachute system remains essential in the mission requiring a precision airdrop to the ground. In this study, we investigate the altitude-varying behavior of a cross-type parachute system designed to deliver a time-varying mass ob...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낙하산은 어디에 사용되어 왔는가? | 낙하산은 넓은 천을 이용하여 공기의 저항을 극대화시켜 대기 중에서의 낙하 속도를 줄이는 도구로 고공에서 물건이나 사람을 지상의 임의의 지점에 투하하는데 사용되어 왔다[1]. Payload의 규모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상의 낙하산이 쓰인다. | |
Circular disk의 특징은 무엇인가? | Cross는 직사각형 천을 겹쳐서 만든 것으로 낙하 중 발생하는 진동이 적으며 원형 낙하산보다 하강 속도가 약 14% 정도 느리다. Circular disk는 Round 형상의 일부로 낙하산 꼭대기 부분을 잡아당겨 납작한 형태로 만든 것으로 수평 방향 항력을 감소시키고 전후에 위치한 Vent로 전진 속도가 빠른 편이다. Ribbon 형 낙하산은 가느다란 띠를 듬성듬성 연결한 것으로 낙하산에 구멍이 많고 중앙에 큰 Vent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초음속에 사용되도록 개발되었다. | |
2DOF 모델이 수 킬로미터 단위의 거동 분석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인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2DOF 모델은 Knacke의 낙하산 시스템 설계 매뉴얼[6]에 채용된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수 킬로미터 단위의 거동 분석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이다. 그 이유로는 낙하산 고도 변화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인자로 낙하산 항력 계수, Payload 질량 변화가 있는데, 2DOF로 분석하는 것이 시스템 설계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항공기로 부터 투하될 때의 조명탄 초기 조건의 불확실성, 다양한 조건에서의 추가적 공력 계수 계산에 막대한 시간이 요구되는 점, 낙하산 캐노피의 Porosity와 Added Mass 효과 감안의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2DOF나 3DOF가 투자 대비 결과의 효용성이 더 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본 연구에서는 2DOF 모델을 근간으로 동역학적 모델을 개발하였다. |
Im, J. C., Kim, B. S., "A Wind Tunnel Study of Directional Control of Cruciform Parachute," Proceeding of the 2005 KSAS Fall Conference, 2005, pp. 157-160.
Kim, H. M., Goo, B. J., Chea, H. G., Lee, D. H., "A Wind Tunnel Study of Aerodynamics Characteristics of Parachute," Proceeding of the 1993 KSAS Fall Conference, 1993, pp. 54-59.
Je, S. U., Jung, S. G., Kwag, S. H., Myong, R. S., Cho, T. H., "A Numerical Study on Aerodynamics Characteristics of a Rotating Parachute in Steady Descending Motion,"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omputational Fluids Engineering, Vol. 11, No. 1, 2006, pp. 52-56.
Oh, S. T., Park, J. G., Lee, J. G., Ahn, S. K., "An Experimental Study on Decelerating Parachut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and Space Sciences, Vol. 29, No. 2, 2001, pp. 110-116.
Cockrell, D. J., The Aerodynamics of Parachutes, Advisory Group for Aerospace Research and Development, AGARD-AG-295, 1987.
Knacke, T. W., Parachute Recovery Systems Design Manual, Para Publishing, 1992.
Taylor, A. P., "An Investigation of The Apparent Mass of Parachutes under Post Inflation Dynamic Loading Through The Use of Fluid Structure Interaction Simulations," AIAA 2003-2104, 2003.
Tezduyar, T., Osawa, Y., Stein, K., Benny, R., Kumar, V., McCune, J., "Numerical Methods for Computer Assisted Analysis of Parachute Mechanics," Proceedings of 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umerical Methods in Continuum Mechanics, 2000.
Stein, K., Benny, R., Tezduyar, T., Kalro, V., Potvin, J., Bretl, T., "Fluid-Structure Interaction Simulation of a Cross Parachute: Comparison of Numerical Prediction with Wind Tunnel Data," AIAA-99-1725, 1999.
ANSYS V13 FLUENT Basic, TSNE, 2011.
Lee, G. S., Numerical Methods for Engineers, Won-Hwa, 2009.
Plate, E. J., 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Atmospheric Boundary Layers, Argonne National Laboratory, 1971.
Wilcox, D. C., Turbulence Modeling for CFD, 2nd Ed., DCW Industries, Inc., 199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