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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8 no.4, 2016년, pp.195 - 209
김민경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This research determined priority of quality improvement of public institution's education service by using ASC for importance and applying Topsis, a multi-standard decision-making method simplifying various attributes and scales of evaluation items and deciding the comparative priority for satisf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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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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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가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의 장점은? | Kano가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은 개념적으로 명확하고 제품/ 서비스 설계단계에 활용가능성이 높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널리 이용되고 있다. | |
Kano모델의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Timko는 어떤 방법을 이용하였는가? | Kano모델은 최빈값을 시용하여 품질속성을 분류하여 품질속성 안에서 해당 품질속성의 성격이 강한 것과 상대적으로 약한 것의 차이를 무시하는 한계점을 갖고 있다. 이에 Timko는 Kano의 설문결과를 이용하여 고객만족 계수를 계산하였고 만족계수와 불만족계수의 관계를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불만족의 영향정도를 산출하였다. 그러나 고객만족계수의 방식도 품질속성을 분류할 수 있을 뿐 고객의 요구품질에서 보다 무엇을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부분을 제시하지 못하는 한계점을 갖고 있었으며. | |
현대 사회는 어떻게 불리어지고 있는가? | 현대 사회는 서비스 사회 또는 서비스 경제라고 불리어지고 있다. 제조업이라 하더라도 서비스 개념 없이는 성공할 수 없게 되었으며 대부분의 기업은 서비스 위주의 경영을 추구함으로써 고객 관계를 중시하는 경영으로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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