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3, 2016년, pp.77 - 86
김소울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As the focus of game market moves to mobile era, payment on cyber money, specifically for Gacha system, possesses a large portion for creating profit in game industry. For this reason, this study mainly focuses on Puzzle and Dragon, the mobile game of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 Japan, which ha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모바일게임 퍼즐 앤 드래곤의 기간한정 뽑기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기간한정 뽑기는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1) 엄선뽑기: 일정 등급 이상의 보상이 보장되는 뽑기: 퍼드에서 유명 콘텐츠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며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에그 뽑기는 일반몬스터의 등장 확률 없이 특정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만이 등장하기에 첫 엄선뽑기로 분류될 수 있다. (2) 등장확률 강화뽑기: 일반 몬스터도 여전히 등장하지만 특정기간에만 등장하는 특별한 캐릭터들이 뽑기에서 등장한다. 퍼드의 갓 페스티벌의 경우 특정 캐릭터의 등장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나 사용자들이 주로 원치 않는 일반 캐릭터의 등장확률은 여전히 존재하기에 등장확률 강화뽑기 로만 구분된다.. | |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 내의 가상화폐 구매를 하는 이유는? |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자가 게임의 플레이를 위해 지출하는 유형은 게임 콘텐츠자체를 구매하는 유형과 게임 내에서 가상화폐를 구매하는 유형이 있다. 모바일 게임 내의 가상화폐 구매는 시간단축, 스코어 향상, 육성/강화, 수집, 뽑기를 위해 사용되며[5] 이 중 퍼드의 주 수입원으로 알려진 뽑기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분류될 수 있다:단순 뽑기, 마일리지 뽑기, 콤프가챠[6]. | |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자가 게임의 플레이를 위해 지출하는 유형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자가 게임의 플레이를 위해 지출하는 유형은 게임 콘텐츠자체를 구매하는 유형과 게임 내에서 가상화폐를 구매하는 유형이 있다. 모바일 게임 내의 가상화폐 구매는 시간단축, 스코어 향상, 육성/강화, 수집, 뽑기를 위해 사용되며[5] 이 중 퍼드의 주 수입원으로 알려진 뽑기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분류될 수 있다:단순 뽑기, 마일리지 뽑기, 콤프가챠[6]. |
Korean Creative Contents Agency, "2014 Korea Game White Book", Korean Creative Contents Agency, (1), pp.21-31, 2014
App Annie, Retrospectived Tpp "App Trends of 2014", App Annie Index, 2014
Yano Economic Resarch Lab, "The Result of Research on Korean Smartphone Game Market", Yano Economic Resarch, 2013
Hwang, Seung Heum & Shin, Young Su, "A Study on the Regulatory Approaches on the Stochstic Game Items", The Korean Association of Sports Law, Vol. 17, No. 2, pp. 239-266, 2014
Park, Su-Young, "The Regulation of Japanese Act against Unjustifiable Premiums and Misleading Representations on Complete Gacha", Korean Economic Association, Vol. 13, No. 2, pp. 3-27, 2014
Gwon, Jung-A, "Reflection on Gambling Addiction from the Perspectives of Psychiatry and Pastoral Counseling", Theological From, Vol. 63, pp. 33-55, 2011
Ladoucer, R., Sylvain, C., Boutin, C., Lachance, S., Doucet, C., Leblond, J., & Jacques, C. "Cognitive Treatment of Pathological Gambling", Journal of Nervous & Mental Disease, Vol. 189, No. 11, pp. 774-780, 2001
Langer, E., & Roth, J., "The Illusion of Contro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 32, No. 2, pp. 311-328, 1975
Friendland, N., Keinan, G., & Regev, Y., "Controlling the Uncontrollable: Effects of Stress on the Perceptions of Controllabilit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 63, No. 6, pp. 351-379, 1992
Ladouceur, R.,& Mayland, M., "Evaluation of the Illusion of Control" Fifth National Conference on Gambling and Risk Taking, Lake Tahe, Nevada, 1984
Ahn, Sang Won & Han, Sang Chul, "A Study on the Prevention Secondary Criminalization of Pathological Gamblers: Focus no Gambling Therapy Program", Korean Journal of Addictioni Crime, Vol. 3, No. 1, pp. 90-114, 2013
Kim, Hanseung, "The Fallacy of Sunk Cost Fallacy", Pan-Korea Philosophy, Vol. 28, 279-404, 2015
http://allabout.co.jp/gm/gc/440939/3/
Brock, T. C. "Implication of Commodity Theory for Value Change." In A.G. Greenwald, T.C. Brock, & T.M. Ostrom (Eds.), Psychological Foundations of Attitudes, New York: Academic, 1968
Fromkim, H. L., "Affective and Valuational Consequesnces of Self-perceived uniqueness deprivation,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Ohio State University, 1968
Brehm, J. W., "A Theory of Psychologicla Reactance", Oxford, England: Academic Press, 1966
Kim, Seul-Yi, Chung, Yongkuk, Chen, Meicen, "A Study on the Factors Determining Experience of Flow in Mobile Social Network Games",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13, No.3, pp. 55-68, 2013
Hoorens, V., "Self-enhancement and Superiority Biases in Social Comparison", European Review or Social Psychology, Vol. 4, No. 1, pp. 113-139, 1993
Hahm, D.S., Kang, Y., Cheong, S.S., & Na, D.L, "A Compulsive Collecting Behavior Following an A-com Aneurysmal Rupture", Neurology, Vol. 56, No. 3, pp. 398-400, 200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