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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9, 2016년, pp.600 - 611
This study examined the impacts of types of titles of artworks, especially 'untitled', on audience reponse. Generally, naming can be a tool to represent characteristics of objects, affecting their market value and price. Since contemporary artworks are often untitled,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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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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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밍은 무엇인가? | 네이밍은 특정대상에 이름을 붙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 이름은 대체로 대상의 속성을 나타내게 된다. 예를 들어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정보가 제한적인 경우 그 이름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처음 접하게 되는 정보이며 이것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15][22]. | |
네이밍이 주는 효과에 대한 예시는 무엇인가? | 네이밍은 특정대상에 이름을 붙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 이름은 대체로 대상의 속성을 나타내게 된다. 예를 들어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정보가 제한적인 경우 그 이름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처음 접하게 되는 정보이며 이것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15][22]. 또한 물리적 제품뿐만 아니라 영화, 출판 등 문화예술 분야의 콘텐츠 산출물에 있어서의 네이밍 연구도 이루어졌다[1][4][18]. | |
과거와 현재에서 미술작품의 제목은 어떤 차이를 가지는가? | 이와 대비되어 미술에 있어서의 네이밍 연구는 상대적으로 찾아보기 힘들다. 과거에는 미술작품의 제목이 실제 대상의 속성을 반영했으나 20세기 이후 이를 분리하는 작업이 진행되어 왔다. 예를 들어 마그리트는 실제 대상과 미술의 대상은 일치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생각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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