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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후기에 내재된 고객의 감성분석과 LQI 차원별 호텔 서비스 품질 평가
Hotel Service Quality Evaluation Based on LQI using Sentiment Analysis of Online Reviews 원문보기

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5 no.3, 2016년, pp.217 - 245  

사공원 (경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부) ,  하성호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  박경배 (경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With the increasing number of foreign travelers visiting Korea, it is a heavy question to evaluate service quality of typical domestic hotel companies. Our research aims to evaluate service quality of domestic hotels in Korea from the perspective of foreign travelers in order to provide the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발달로 현대인들의 쇼핑, 영화, 음악 감상,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상에서의 활동은 폭발적인 데이터를 생산하게 되었고, 이른바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온라인에 존재하는 많은 데이터 중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및 브랜드에 관해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작성되어진 구매후기 정보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그 활용방안에 관하여 연구자들과 기업인들에게는 보다 깊이 있는 소비자 이해를 위한 새로운 과제와 기회를 창출하게 되었다.
서비스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제공하는 사람과 제공받는 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행위의 개념으로, 무형성(intangibility), 이질성(heterogeneity), 소멸성(perishability), 불가분성(inseparability)이라는 4가지 특징을 가진다.
Word2vec은 무엇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나타나는가? Word2vec은 Neural Language Network으로서 단어 간의 semantic 관계를 바탕으로 학습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전체 문서의 크기와 문서를 구성하는 단어들의 배열과 빈도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나타난다. 관련 어휘들의 cosine 유사도는 어떤 문서를 학습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 값이 달라질 수 있으며 문서의 수가 작은 경우 결과 값을 얻기 힘들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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