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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미디어저널 = Smart media journal, v.5 no.3, 2016년, pp.62 - 66
박재승 (비쥬얼캠프) , 석윤찬 (비쥬얼캠프)
The recent increase in virtual reality (VR) technology around the world has been VR work in cooperation with technology from other sectors to form new trends. In the case of advertising, it is difficult to trace if VR users viewed a certain piece of advertisement because the current technology do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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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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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의 사전적 의미는? | 몰입(immersion)의 사전적 의미는 깊은 감정적 개입(deep mental involvement)를 의미한다. 하지만, 가상현실 기술의 맥락에서 몰입이란 가상공간에서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처럼 인식 하는 것을 의미한다. | |
능동적 시각이란? | 눈은 정보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인다. 눈이 적극적으로 왜곡하여 정보를 받아들이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이기도 한다. 이를 능동적 시각─active vision[2] 이라고 부른다. | |
기존 가상현실 광고의 단점은? | 최근 가상현실 기술이 세계적으로 대두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기술들과 결합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형성하고 있다. 광고의 경우, 가상현실에서는 사용자가 화면을 건드리지 못한다는 특성 때문에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였는지에 여부에 대한 탐지와 확인이 어렵다. 그러나 기술의 진화로 가상현실 광고나 가상 쇼룸을 통해 보여 지는 영상을 디텍팅하고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의 인지를 확인할 수가 있다. |
"지름신 확 깨우는 뉴로 마케팅", 과학동아 724호 pp.38-42, Feb., 2010.
Findlay, J. M. & Gilchrist, I. D., Active Vision: The Psychology of Looking and Seeing, OXFORD University Press, 1-11, 2003.
Hansen, D.W. & Pece, A.E.C., Eye tracking in the wild, Computer Vision and Image Understanding, 98, 155- 181, 2005.
Hansen, D. W., MacKay, D., Hansen, J. P. Eye Tracking off the Shelf. In Proceedings of the Eye Tracking Research and Applications (ETRA) Symposium, 58. 2004
Hansen, D. W., Hansen, J. P. Eye Typing with Common Cameras. In Proceedings of the Eye Tracking Research and Applications (ETRA) Symposium, 55.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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