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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8 no.5 = no.83, 2016년, pp.1308 - 1318
조장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 한세현 (한국해양수산연수원) , 김기선 (한국해양수산연수원) , 이창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In order to prevent the maritime accident, all seafarers who work on fishing vessels over G/T 20 tons are required to undergo the basic safety training by the Seafarer's Act. 45% of domestic crews have boarded on the fishing vessels. However, the fishermen have been trained in accordance with the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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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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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원법에 따라 기초안전교육을 이수해야하는 대상은? | 총톤수 20톤 이상 어선에 종사하는 사람은 선원법에 따라 기초안전교육을 이수해야한다. 2015년 기준 선원법의 적용을 받는 총톤수 20톤 이상 어선은 2,437척이고 안전교육 대상인 어선원은 16,788명(한국선원 통계연보, 2015)으로 우리나라 전체 선원(37,125명)의 약 45%가 어선에 승선하고 있다. | |
현행 기초안전교육 과정은 어떤 내용이 있는가? | 현행 기초안전교육 과정은 STCW협약 기준을 준수하여 구성 되어있으며, 일반적인 상선의 안전설비를 기준으로 구성된 교육내용으로 어선의 현실이 충분히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어선종사자들은 어선의 안전설비에 적합하지 않는 교육을 받고 있어 교육효과 및 만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 |
어선의 해양사고 유형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고는? | 3]과 같이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다. 기관손상이 30.6% (2,372건)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충돌 20.4%(1,583건), 안전운항방해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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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kms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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