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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5, 2016년, pp.69 - 78
류철균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 김화현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A sense of oneness between a player and an avatar is more emphasized than role-playing itself in Korean RPG playing. Because of this tendency, the main contents of smart phone-based mobile RPG are mainly focus on combat. As PvP occurs more frequently in mobile RPG, playing experiences are diversifi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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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수행 게임이란? | 역할수행 게임이란 플레이어들이 어떤 허구적인 설정 속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역할을 가정하고, 그 역할에 맞는 행동을 수행하며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 장르다[1]. 역할수행 게임은 1974년 최초의 테이블탑 역할수행 게임 〈던전 앤 드래곤(Dungeons&Dragons)〉이 출시된 이래 기술 발달과 매체 전환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해왔는데[2], 최근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특히 의미심장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
PvE의 전투 콘텐츠의 난이도와 보상에 따라 나타나는 3가지 형태는 무엇인가? | 플레이어가 환경과 충돌하는 PvE의 전투 콘텐츠는 난이도와 보상에 따라 3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난이도가 단계적으로 상승하는 스테이지형 전투 콘텐츠인 모험(Adventure), 공격력과 방어력이 압도적으로 높은 보스몹을 공략하는 레이드(Raid), 보스전(Boss raid), 공성전(Castle rush), 일일던전(Daily dungeon), 마지막으로 보상 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무한의 탑(Celestial tower), 심연의 탑(Abyss tower)이 바로 그것이다. | |
최초의 역할수행 게임은 무엇인가? | 역할수행 게임이란 플레이어들이 어떤 허구적인 설정 속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역할을 가정하고, 그 역할에 맞는 행동을 수행하며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 장르다[1]. 역할수행 게임은 1974년 최초의 테이블탑 역할수행 게임 〈던전 앤 드래곤(Dungeons&Dragons)〉이 출시된 이래 기술 발달과 매체 전환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해왔는데[2], 최근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특히 의미심장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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