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0 no.5, 2016년, pp.60 - 65
한성길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유인 (경상대학교) , 정종규 ((주)S&T중공업) , 송철기 (경상대학교 기계공학부)
Dynamic performance of transmission has a substantial effect on dynamic performance and fuel efficiency of a vehicles. Dynamic performance of transmission and mass moments of inertia of transmission gears are related directly each other. Then a smaller amount of kinetic energy from vehicles that re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변속기의 동적 성능은 무엇에 영향을 끼치는가? | 변속기의 동적 성능은 차량의 동적 성능과 연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변속기의 동적성능은 회전체의 질량관성모멘트가 직접적으로 관여한다. | |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인자는 무엇인가? |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인자로는 엔진 매핑, 터보차저, 동력계 윤활, 냉각성능 등을 말할 수 있으며, 국내외에서 이와 같은 인자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수행되어져 왔다. | |
12단 변속기를 장착한 상용차에서 저단기어의 질량관성모멘트가 연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는 어떠한가? | 변속기 내부 회전체의 질량의 감소량은 차량 전체 무게의 약 0.8%인데 비하여 연비 향상 효과는 기존 대비 약 1.17% 향상 효과를 보였다. 이와 같은 결과를 비교하여 볼 때 회전체의 질량감소효과가 병진 운동을 하는 질량 감소 효과보다 약 3배가량 큰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변속비가 커질수록 그 효과는 더 큰 것으로 알 수 있다. |
M. G. Kong, C. K. Song and Y. D. Kim, 2011, "Strength Design Evaluation of the Multi-range Transmission", Journal of the KSPSE, Vol. 15, No. 3, pp. 12-17.
M. S. Lyu, B. M. Doo and Y. G. Ku, 2007, "A Study of the Fuel Economy Improvement of a Heavy Duty in Commercial Vehicle(I)", Transactions of KSAE, Vol. 16, No. 5, pp. 44-48.
Will F. and Boretti A., 2011, "A New Method to Warm Up Lubricating Oil to Improve the Fuel Efficiency During Cold Start", SAE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s, Vol. 4, No. 1, pp. 175-187.
M. J. S. de Carvalho, P. R. Seidl, C. R. P. Belchior and J. R. Sodre, 2010, "Lubricant Viscosity and Viscosity Improver Additive Effects on Diesel Fuel Economy", Tribology International, Vol. 43, No. 12, pp. 2298-2302.
M. S. Lyu, 2007, "Vehicle Fuel Economy Improvement by Studies on the Engine Cooling and Ancillaries System of the Heavy Duty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 15, No. 3, pp. 79-84.
K. Oblander, M. Fortnagel, H. J. Feucht, and U. Conrad, 1978, "The Turbocharged Five-Cylinder Diesel Engine for the Mercedes-Benz 300 SD", SAE Technical Paper No. 780633.
S. G. Han, Y. I. Shin, C. H. Yoon and C. K. Song, 2014, "Strength and Durability Analysis of the Double Planetary Gears", Journal of the KSMPE, Vol. 13, No. 5, pp. 28-34.
H. J. Kim, J. H. Moon, J. S. Yu and Y. S. Lee, 2013, "Performance Analysis of an Organic Rankine Cycle for Waste Heat Recovery of a Passenger Car", Journal of the KSPSE, Vol. 17, No. 2, pp. 87-9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