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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1 no.5, 2016년, pp.158 - 170
강수철 (도로교통공단) , 유순덕 (한세대학교 경영학부) , 조규철 (도로교통공단)
It has been applied several ways in order to prevent traffic accidents and speed management on the road which is one of very important factors to prevent accidents. In this study, it is analyzed whether the facility such as the flashing and crosswalk, speed cameras and intermittent warning signs aff...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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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19개 국가에서는 2000년에서 2009년간 제한속도를 낮춤으로서 얻은 효과는? | 도로의 환경과 통행 운전자들의 성향, 교통사고 횟수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교통 신호체계 및 교통안전 시설이 제공되어야 한다. 국내의 경우 제한속도를 낮춰 교통사고를 줄이고자 하는 노력 하고 있으며, 유럽 19개 국가에서는 2000년에서 2009년간 제한속도를 낮춤으로서 약 32%의 사망자 감소 효과가 있었다1). | |
도로 속도 관리뿐만 아니라 위반차량에 대한 단속을 시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과속은 사고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사고 발생 시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속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로 인해 도로의 구조 등에 따라 제한 속도를 기반으로 도로 속도 관리뿐만 아니라 위반차량에 대한 단속도 시행하고 있다. | |
도로에 적합한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 본 연구결과는 도로 시설들이 교통흐름에 주는 효과를 추정할 수 있는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도로에 적합한 시설물 설치를 통해 교통사고 등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개인의 재산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 |
Samsung Traffic Safety Culture Research Center, "The Speed Limit Change Proposals for the Urban Accident Reduction",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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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Jeong, "Development Effectiveness Analysis by the Installation of Speed Bumps and the Vertical Acceleration",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14 No. 4, p.77-89,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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