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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6, 2016년, pp.677 - 683
한문식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조재웅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In this study, the pressures due to air resistances on the models of 1, 2, 3 and 4 as the automotive bodies grafted on various spoilers are investigated through the flow analysis. Model 1 has the flat type and model 2 has the shape that a flat plane is projected. Model 3 is attached with the slan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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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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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스포일러의 역할은 무엇인가? | 따라서 스포일러는 차체의 뒤쪽에만 장착하여서 자동차 뒤쪽의 공기흐름을 흩어 놓아서 자동차의 공기저항이 줄어들게 한다. 또한 리어스포일러의 형상은 차량의 후미에 있는 돌출된 형상으로서 고속 시 차량이 뜨는 것을 억제함과 동시에 차량의 후미에서의 와류에 의한 항력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스포일러는 차체위로 높게 설치되지 않으며, 뒤쪽 트렁크 문 끝머리에 작게 설치되어 있다. | |
스포일러를 접목한 차체 모델에 대한 공기 저항 압력을 유동해석을 통한 연구결과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 3) 따라서 본 연구의 시뮬레이션 결과는 스포일러의 형상의변화를 주어 운행중 차체 주위의 공기유동의 속도 및 압력 분포를 고찰함으로서 실제로 운행 중인 차체 외부에서의 유동 실험을 하지 않고도 시뮬레이션 유동 해석만을 이용하여 유체가 차체에 작용하는 항력의 대소를 판단할 수 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이용함으로서 연료로서 소모되는 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실제의 차체 모델을 설계하는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고 사료된다. | |
스포일러는 자동차의 어떤 위치에 설치되는가? | 또한 리어스포일러의 형상은 차량의 후미에 있는 돌출된 형상으로서 고속 시 차량이 뜨는 것을 억제함과 동시에 차량의 후미에서의 와류에 의한 항력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스포일러는 차체위로 높게 설치되지 않으며, 뒤쪽 트렁크 문 끝머리에 작게 설치되어 있다. 일반 승용차에 이 스포일러를 달고 있으며 튀어나오거나 각도가 달라져 있는 형상을 가진 스포일러들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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