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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6, 2016년, pp.684 - 693
심재훈 (현대자동차 샤시플랫폼개발팀) , 전갑배 (현대자동차 샤시플랫폼개발팀) , 이중희 (현대자동차 샤시제어개발팀) , 박병준 (현대자동차 R&D강건개발추진팀) , 임동원 (데크카본 세라믹복합재팀) , 현은재 (상신브레이크 제동개발팀) , 정광기 (상신브레이크 선행연구팀) , 김기정 (남양공업 연구개발1팀) , 김홍기 (만도 CBS설계2팀)
The luxury car industry has grown 10.5 % every year from 2010 to 2014. For this reason, it is very important for automotive companies to improve profitability and brand value. High-performance brake systems have become an absolute necessity because of the increase in engine power and customer pre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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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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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세라믹 복합재의 특징은 무엇인가? | 카본 세라믹 복합재의 특징은 단일체 세라믹 (Monolithic ceramic) 소재의 장점인 고온에서의 열 기계적 안정성, 내마모성, 내환경성을 유지하면서 단점인 취성 파괴 특성(Brittle Fracture Behavior)을 향상시켜 주철 재질 브레이크의 한계 제동 이상의 조건에서도뛰어난제동성능을 발휘한다. | |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Fig. 1(a)에서 나 타낸 바와 같이 카본 세라믹 복합재와 Hat의 체결구조로 구성된다. 여기서, 카본 세라믹 복합재는 다시 Fig. | |
고급 세단 및 대형 SUV 등의 고급차가 자동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5 %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자동차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와 같은 원인으로는, 고급차 판매에 대한 수익성 증가 뿐만 아니라 강력한 자사 브랜드가 뒷받침되지 못 할 경우 향후 기술 경쟁력에서 뒤쳐짐을 인지하고 있기때문으로해석할수있다. 또한, 경쟁사들은자 국내 고급차의 품질력 및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 보하기 위하여 자국내 생산 및 기술 국산화를 유지 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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