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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3 no.4, 2017년, pp.131 - 136
본 논문에서는 기업 디자인의 개발 절차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마케팅 과정으로서 기업 디자인의 역할을 알아본다. 기업 디자인은 대상이 가지는 무형의 소비자 need를 개념화하여 기업 디자인의 전략의 역할을 확립할 수 있게 한다. 이 기업 디자인 접근방식을 마케팅적 접근법과 같이 조직화하여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한다. 상업 디자인화와 시각화 과정을 통해 결과물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결과물을 직 간접 경험으로 최적화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디자인 결과물에 대한 과정을 통해 기업 디자인을 합리적으로 바라보며, 이를 통해 본질적으로 디자인은 창의성을 갖게 된다. 본 연구를 통해 디자인 프로세싱을 상세하게 제시하며, 최종 단계의 창의적인 디자인 전략 근거를 제시하고, 디자인을 자료 중심 개념으로 창의적이고 조화롭게 수행하는 이상적인 기업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This paper examines the role of corporate design as a marketing process through a theoretical review of the development process of corporate design. Corporate design allows us to conceptualize the intangible consumer needs of a target and make possible the strategy of corporate design. This corpo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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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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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환경 분석에서 Strength는 무엇이 예가 될 수 있는가? | Strength(강점)은 전문 지식 및 설비보유, 특허공법활용과 안정적인 유통판매처 확보로 지속적인 성장 및 제품의 편의성과 기업 기술을 활용한 영양전달 용이 등이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Weakness(약점)의 예로서는 제품 및 기업 브랜드 인지도 부족, 디자인 담당자 부재 및 개발시간부족, 제품라인업이다. | |
3C 분석을 통한 환경 분석에는 무엇이 있는가? | 기업 일반현황, 브랜드 및 디자인경영 현황 조사와 분석을 들 수 있다 둘째 외부환경 분석으로 산업동향 및 경쟁사 현황조사/분석과 소비자 분석이다 셋째 3C 분석을 통한 환경 분석으로 내부 환경 분석, 거시환경 (PEST분석), 시장 또는 산업분석, 소비자분석 및 니즈 분석 자료이다. | |
기업 환경 분석은 무엇을 구분해야 하는가? | 크리에티브한 디자인 과정의 프로세싱의 전략으로서 첫째 기업 환경 분석이다 이 과정은 실질적 디자인을 위한 가장 처음 단계로서 해당기업의 제품이나 생산 콘텐츠의 카테고리를 구분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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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el, O., L. Gerard-Varet and V. Ginsburgh, "The Relevance of Hedonic Price Indices,"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20, 1996, pp.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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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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