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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2, 2017년, pp.195 - 202
Previous studies on salesperson's performance have concentrated on increasing job satisfaction through compensations and benefits or effective communication processes and have not sufficiently considered the emotional aspect of salesperson's selling behavior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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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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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합교육 방식에 대해 제시된 비판은 무엇인가? | 그러나 기업 환경의 경쟁심화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은 더 많은 위협 요인에 직면하게 되었다. 따라서 집합교육 방식으로는 형식학습 체계가 갈수록 고도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습의 효과를 간과한다는 비판이 제기되었다. 조직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학습의 70%는 현장훈련(OJT)과 같은 무형식 학습(informal learning)에 의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늘날 전 세계의 조직에서는 구성원의 무형식 학습 과정을 촉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1]. | |
심리적 자원으로 작용하는 긍정심리자본을 개인과 조직문화 특성에 대해 동시에 강조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인적자본과 지적자본, 사회적 자본에 이어서 최근 학계에서는 심리적 자원으로 작용하는 긍정심리자본(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을 개인과 조직문화 특성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다. 긍정심리학이 심리학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됨에 따라 조직의 환경에서도 구성원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하여 개인의 긍정적인 심리의 역할을 강조하는 긍정심리자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2]. 이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교환과정을 통해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감정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 |
21세기 기업에서의 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원인은 무엇인가? | 21세기 융합의 시대로 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인재 확보 및 유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교육은 핵심 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해주고, 조직 구성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 환경의 경쟁심화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은 더 많은 위협 요인에 직면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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