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통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Sciences, v.42 no.2, 2017년, pp.424 - 431
운봉영 (Hanyang University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 이동진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이상선 (Department of Electronics and Computer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These days land vehicle navigation system is a subject of great interest. The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is the most popular technology for out door positioning. However, The GNSS is incapable of providing high accuracy and reliable positioning. For that reason, we applied Network-RTK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 차량 위치를 추정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현재 차량 위치를 추정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하는 방법은 GNSS이다. GNSS는 시간에 따른 오차의 누적이 없으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환경에 매우 민감한 단점이 있다. | |
GNSS의 장점은? | 현재 차량 위치를 추정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하는 방법은 GNSS이다. GNSS는 시간에 따른 오차의 누적이 없으며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환경에 매우 민감한 단점이 있다. 따라서 고속도로와 같이 주변에 전파 장애물이 없을 경우 위치 오차가 낮지만 도시와 같이 주변에 전파 장애물이 많아질수록 위치 오차가 높아지며, 터널이나 지하주차장 등 위치 추정이 불가능한 지역도 존재한다. | |
INS를 위용한 위치 추정의 단점은? | INS(Inertial Navigation System)를 이용한 위치 추정의 경우 물리적으로 다양한 잡음이 발생하지만 GNSS에 비해 단기간 정확도가 높고 100Hz 의 빠른 추정이 가능하며, 터널과 빌딩숲과 같은 음영지역에서도 지속적인 위치추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적분을 통해 위치를 추정하기 때문에 시간에 따라 위치 오차가 누적되는 단점이 있다.[7] |
D. M. Bevly, "Global positioning system (GPS): A low-cost velocity sensor for correcting inertial sensor errors on ground vehicles," J. Dyn. Syst., Meas. Control, Trans. (ASME), vol. 126, no. 2, pp. 255-264, Aug. 2004.
M. Irsigler and B. Eissfeller, "Comparison of multipath mitigation techniques with consideration of futer signal structures," in Prec. GNSS2003, pp. 689-697, Portland, USA, 2008.
J. Marias, M. Berbineau, and M. Heddebaut, "Land mobile GNSS availability and multipath evaluation tool," IEEE Trans. Veh. Technol., vol. 54, no. 5, pp. 1697-1704, Sept. 2005.
G. Dissanayake, S. Sukkarieh, E. Nebot, and H. Durrant-Whyte, "The aiding of a low-cost strapdown inertial measurement unit using vehicle model constraints for land vehicle applicaitions," IEEE Trans. Robot Autom., vol. 17, no. 5, pp. 731-747, Oct. 2001.
S. Rezaei and R. Sengupta, "Kalman filter-based integration of DGPS and vehicle sensors for localization," IEEE Trans. Control Syst. Technol., vol. 15, no. 5, Oct. 2006.
S. Godha and M. E. Cannon, "GPS/MEMS INS integrated system for navigation in urban areas," GPS Solutions, vol. 11, pp. 193-203, 2007.
H. Qi and J. B. Moore, "Direct kalman filtering approach for GPS/INS integratierosp," Electron. Sys., vol. 38, no. 2, pp. 687-693, Apr. 2002.
S. Moon, S. Lee, J. Kim, and B. Kim, "Detecting lane departure based on GIS using DGPS," KSAE, vol. 20, no. 4, pp. 16-24, 2014.
A. Noureldin, T. B. Karamat, and J. Georgy, Fundamentals of Inertial Navigation, Satellitebased Positioning and their Integration, Springer,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