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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20 no.1 = no.98, 2017년, pp.111 - 119
이진호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김성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 this study, deflection limits based on the vibration serviceability of guideway structures are proposed considering maglev train-guideway interaction. Equations of motion are derived for a simplified maglev railway. Feedback constants for the control of the electromagnetic force for levitation 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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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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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는 어떤 장점을 가진 교통 수단인가? | 산업혁명 이후로 철도는 인적, 물적 자원 수송을 위한 주요한 교통 수단으로 자리매김하여 왔다. 철도는 교통 체증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인적, 물적 자원의 운송이 가능하고, 탄소 배출량의 최소화가 가능한 친환경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교통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고속철도, 도시철도, 광역철도 시스템이 개발되어 운행되고 있다. | |
자기부상열차는 어떤 힘에 의해 부상하는가? | 자기부상열차는 대차에 설치된 전자석의 전자기력에 의해 부상을 하게 된다. 이 전자기력은 부상공극의 크기에 따라 제어되고, 이를 통하여 차량의 부상을 유지하고 운동 상태가 결정되게 된다. | |
본 논문에서 자기부상철도 시스템에 제안한 요구조건은 무엇인가? | (1) 자기부상열차 2차 현가장치의 고유진동수 fn은 1Hz 이하가 되어야 한다. (2) 자기부상열차 2차 현가장치의 감쇠비 ξ는 0.30 이상이 되어야 한다. (3) 가이드웨이 구조물은 Table 2의 처짐한계를 만족시켜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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