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3, 2017년, pp.205 - 214
서용모 (유원대학교 교양융합학부) , 조한진 (극동대학교 스마트모바일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perceptions of organizational members in new product development. This study suggested the successful new product development through the awareness among CEO and other members of the recognition of various factors that appear in the process of new produc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제품이 가져다주는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인가? | 신제품이 가져다주는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서는 기업이 갖고 있는 보유기술 및 제조능력과의 결합 효과, 신속한 개발 기간, 적절한 가격 전략, 유통경로의 지원 등과 같은 마케팅 자원 및 지식과 신제품의 결합효과, 고객에 대한 혜택 제공의 증가, 충분한 시장 규모, 최고 경영층의 참여와 지원들은 신제품의 성과에 다양한 영향을 준다고 조사되었다[5,6,7].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기업이 가지는 개발과정 요인(development process factors), 전략적 요인(strategic factors), 그리고 조직 요인(organizational factors) 등으로 분류 및 정리되고 있다[7]. | |
전략적 측면에서 신제품의 의미는? | 이는 기술혁신과 발전으로 인하여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키거나 유사한 용도를 가지고 있지만, 전적으로 새로운 방식의 생산으로부터 나오는 원초적 신제품만을 의미한다. 기업의 전략적 측면에서는 제품은 물론이거니와 많은 과정을 통해 개선된 기존 제품이나 제품 계열을 통합하여 새로이 생산하게 되는 제품과 같이 그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생산하게 되는 모든 제품을 포함한다. Crawford[2]는 신제품이란 기업이 새로운 마케팅을 요구하는 제품으로서 단순한 프로모션 상에서의 변화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변화가 나타난 제품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 |
최근 기업들이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이유는? | 최근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시장에서의 제품에 대한 선호 트렌드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제품을 고민하고 또한 인터넷 활성화와 국가 간 무역 장벽 해소로 인한 무한 경쟁의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신제품 개발(New Product Development, NPD)에 집중하게 되었다[1]. 하지만 이러한 신제품 개발에 따른 신사업 진출은 많은 자금과 인원, 그리고 시간이 투입되지만 성공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2]. |
Hwangbo, Yun and Yang, Young Seok,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New Product Development Practices Trends: U.S.A. versus KOREAN Companies", Academy of Entrepreneurship Journal, 19(3), pp. 97-113, 2013.
Crawford, C. M., "New Product Failure rate: A Reprise", Research Management, 30(4), pp. 20-24, 1987.
Brown, S. L., & Eisenhardt, K. M., "Product development: past research, present findings, and future direction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2), pp.343-378, 1995.
Barczak, G., Griffin, A., & Kahn, K. B.,. "Perspective: trends and drivers of success in NPD practices: results of the 2003 PDMA best practices study.",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6(1), pp. 3-23, 2009.
Cooper, R. G., & Kleinschmidt, E. J.,. "New products: what separates winners from loser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4(3), pp. 169-184, 1987.
Link, P. L., "Key to New Product Success and Failure.",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16(2), pp. 109-118, 1987.
Kim, J. B., "A Study on the Relationships between New Product Development Performance and Market Success in the Korean Heavy Construction Equipment Industries",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Research, 18(4), pp. 207-227, 2013.
Cooper, R. G., "A Process Model for Industrial New Product Development", IEEET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pp. 2-11. 1983.
Maidique, M. A., & Zirger, B. J.. "A study of success and failure in product innovation: The case of the U.S. electronics industry. Engineering Management", IEEE Transactions on, EM-31(4), pp. 192-203. doi:10.1109/TEM.1984.6447537, 1984.
Hisrich, R. D. and Peters, M. P., "Marketing Decisionsf or New and Mature Products: Planning, Development, and Control", A Bell & Howell Company, 1984.
Kim, J. Y. and Han, J. H, "The Impact of NPD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Planning Proficiencies on NPD Performance", KAIS, 10(9), pp. 2440-2450, 2009.
Cho, B. K. and Kim, S. H.. The impact of open innovation activities on new product development and business performance, Korea Institute of Production Management, 24(1), pp. 1-23, (March), 2012.
Kim, Y.(2013), "The Relationship of Market Orientation, Organizational Learning and Innovation with New Product Development and Overall Performance", Journal of Korean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 18(1), pp. 59-69, 2013.
Kwon, Y. and Lim J., "New Business Development of Small Venture Firms through Open Innovation Strategy: A Case of Acquiring Technology from University", The Journal of Intellectual Property, 8(2), pp. 153-171, 2013.
Kim J. D., "A Comparative Study on the Success Factors of New Product Development in the small and Large Firms", Journal of the Korean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Society, 25(4), pp. 11-26, 1999.
Moorman, C., & Miner, A. S., "The impact of organizational memory on new product performance and creativ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91-107. 1997.
Montoya-Weiss, M.M. and Roger, Calantone, "Determinants of New Product Performance : A Review and Meta-Analysis",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11(5), pp. 397-417, 1994.
Hurley, R, F., G. T. Hult and G. A. Knight, "Innovativeness :Its Antecedents and Impact on Business Performance",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33(5), pp. 429-438, 2004.
Alavi, M., Kayworth, T. R., and Leidner, D. E.,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Influence of Organizational Culture on Knowledge Management Practices",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22(3), pp.191-224, 2006.
Park, M.S., "New Management Principle", Seoul, Hyeongseol Press, 2008.
Miles, R. & C. Snow, "Organizational strategy, structure and process", New York: Mcgraw Hill, 1978.
Park, J. W., "A Study on Management Strategy of Hotel Food and Beverage in Exchange of Management Environment", Journal of Culture and Tourism, 2(3), 2000.
Kim, S. J., The Impact of the Macroeconomic Environmental Factors to the Management Performance in Tourism Lodging Industry; Focused on Visitors and Revenue, The Academy of Korea Hospitality & Tourism, 45, pp. 1-15,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