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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2 no.2, 2017년, pp.255 - 260
장정아 (아주대학교 TOD기반 도시교통연구센터) , 이현수 ((주)엘비씨소프트)
In Korea, traffic accidents between pedestrians and vehicles in 2015 account for 38.8% of all accidents. This study proposes a system design that can measure the risk of conflict between a vehicle and a pedestrian. Firstly the systemdetect and estimate the position, speed, and directional data of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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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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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에서 차대 사람 사고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발히 연구되는 것은? | 6%에 달한다[1]. 이러한 차대 사람의 교통사고의 완화전략을 위한 방법으로 P2V(: Pedestrian to Vehicle) 혹은 V2P(: Vehicle to Pedestrian) 무선통신을 통한 경고 알림 및 회피 전략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2-6]. 이러한 연구들의 근간이 되는 것은 차량과 보행자의 행동특성(위치, 속도, 가감속도, 방향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거나 혹은 추적하여 모델화 화는 것은 중요한 사항이다. | |
2015년 자동차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 2015년 자동차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4621명이고, 이중 보행자 교통사고는 1795명에 달하였다. 차대 사람의 교통사고는 자동차 탑승자에 비해 보행자가 더 취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사망 등의 심각한 교통사고로 발생할 확률이 높다. | |
차대 사람의 교통사고가 사망 등의 심각한 교통사고로 발생할 확률이 높은 이유는? | 2015년 자동차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4621명이고, 이중 보행자 교통사고는 1795명에 달하였다. 차대 사람의 교통사고는 자동차 탑승자에 비해 보행자가 더 취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사망 등의 심각한 교통사고로 발생할 확률이 높다. 차대 사람 사고 중에 교차로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1407명에 달하고 횡단사고는 전체사고의 42. |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The 8th Traffic Safety Basic Plan(2017-2021)," Announcement 2017-213, Feb. 2017.
J. Jang and W. Cho, "Road safety message providing methodology for considering the elderly walking behavior,"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12, no. 1, 2015, pp. 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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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Griffin, K. Nordback, T. Gotschi, E. Stolz, and S. Kothuri, S., "Monitoring bicyclist and pedestrian travel and behavior: current research and practice," Transportation Research E-Circular, (E-C183), Mar. 2014.
S. Perkins and J. Harris, "Traffic conflict characteristics: Accident potential at intersections," Highway Research Record, no. 225, Highway Research Board, Dec. 1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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