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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4, 2017년, pp.169 - 182
박지윤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유인혁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강성우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Predicting a box office gross in the film industry is an important goal. Many works have analyzed the elements of a film making. Previous studies have suggested several methods for predicting box office such as a model for distinguishing people's reactions by using a sentiment analysis, a study on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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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분석이란 무엇인가? | 최근 많은 분야에서 SNS를 통한 의견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 ‘감성 분석(sentiment analysis)은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 혹은 ‘감성 분류(Sentiment classification)’로도 불리며, 텍스트에 나타난 사람들의 태도, 의견, 성향과 같은 주관적인 데이터를 분석하는 자연어 처리 기술이다 (Chen & Zimbra, 2010, B Liu, 2012; Wiebe, 1994). 감성 분석의 주된 목적은 주어진 문서에서 의견, 표현을 분석하여 감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T;un Thura Thet, Na, & Khoo, 2010). | |
영화 산업의 영향요소로는 무엇이 있는가? | 영화 산업에서 대부분 제작회사, 투자회사뿐만 아니라 배급사의 같은 목표는 영화 흥행이며, 그 영향 요소로 내적 요인으로는 감독, 배우, 관람 등급이, 외적 요인으로는 스크린 수, 배급사 파워, 소셜미디어 등이 영화 관객을 유인하는 요인이다 (Kim & Hong, 2011). 신상품과 같이, 과거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영화는 매출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 |
영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매출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의 이유는 무엇인가? | 영화 산업에서 대부분 제작회사, 투자회사뿐만 아니라 배급사의 같은 목표는 영화 흥행이며, 그 영향 요소로 내적 요인으로는 감독, 배우, 관람 등급이, 외적 요인으로는 스크린 수, 배급사 파워, 소셜미디어 등이 영화 관객을 유인하는 요인이다 (Kim & Hong, 2011). 신상품과 같이, 과거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영화는 매출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그렇기에 많은 연구에서 영화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흥행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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