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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4, 2017년, pp.209 - 219
정용석 (아디다스코리아)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Logistics companies want to be competitive companies in fierce logistics market and are worrying about securing of differentiated competitiveness for it. The standards judging if logistics industry maintains the competitiveness are based on the satisfaction of users due to the well-established ser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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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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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서비스가 가진 특성에는 어떤것들이 있는가? | 이는 기업이 처한 상황과 업종 및 조직구성원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김종칠, 2003). 한편 물류서비스는 고객서비스에 포함되는 하위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무형성, 비분리성, 이질성, 소멸성의 기본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물류서비스의 정의는 LaLonde and Zinszer(1976)의 연구에 기인한다. 이들은 물류서비스를 거래 전 요소, 거래 중 요소, 거래 후 요소로 구분하고 각각의 구성요소를 다시 세분하여 나타내고 있다. | |
고객가치지수란 무엇인가? | 고객가치지수(CVI)는 핵심품질요소(KQF)별로 비용유발비중에 대한 중요성 인식정도의 비율을 나타내는 품질요소별로 비용에 대비한 중요성 인식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따라서 CVI는 개별 KQF에 대한 고객의 인식가치(customer value)의 수준을 나타내는 평가지수의 의미를 가지게 된다. | |
물류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기업마다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 물류활동에 있어서 물류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기업마다 다르다. 이는 기업이 처한 상황과 업종 및 조직구성원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김종칠, 2003). 한편 물류서비스는 고객서비스에 포함되는 하위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무형성, 비분리성, 이질성, 소멸성의 기본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물류서비스의 정의는 LaLonde and Zinszer(1976)의 연구에 기인한다. |
Kim Jong-chil, Kwon Oh-kyung(2003), A positive study on effects of logistics management type on logistics service and logistics outcome, International Commerce Studies, 18(4), p.56.
LaLonde J. Bernard and Paul H. Zinszer(1976), "Customer Service : Meaningand Measurement", Chicago : Nationa Council of Physical DistributionManagement, p.278
Gronroos, C.(1978), "A Service-Oriented Approach to Marketing of Service",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12, No.8,pp.588-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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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opher, M.(1992), "Logistics and Supply Chain Management", London, Pitman Publishing, pp.16-20.
Herzberg, F. M. & Snyderman, B.(1959), "The Motivation to Work, Newyork :W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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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Jong-chil, Kwon Oh-kyung(2003), A positive study on effects of logistics management type on logistics service and logistics outcome, International Commerce Studies, 18(4), p.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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