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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4, 2017년, pp.221 - 230
조유진 (코어로지스)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Recently, service quality must reflect several demands of customers who show rapid and various changes so as to be compared with the past. So, objective and rapid methods for them are necessary more. For them, first of all, service company must calculate their standard of service quality accurate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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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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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모델의 한계점은? | Kano모델은 최빈값을 시용하여 품질속성을 분류하여 품질속성 안에서 해당 품질속성의 성격이 강한 것과 상대적으로 약한 것의 차이를 무시하는 한계점을 갖고 있다. 이에 Timko는 Kano의 설문결과를 이용하여 고객만족 계수를 계산하였고 만족계수와 불만족계수의 관계를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불만족의 영향정도를 산출하였다. | |
Kano가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의 장점은? | Kano가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은 개념적으로 명확하고 제품/ 서비스 설계단계에 활용가능성이 높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널리 이용되고 있다. | |
물류활동에 있어서 물류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기업마다 다른 이유는? | 물류활동에 있어서 물류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기업마다 다르다. 이는 기업이 처한 상황과 업종 및 조직 구성원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편 물류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에 포함되는 하위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무형성, 변화성, 비분리성, 소멸성 등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이러한 속성은 물류서비스에도 적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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