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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Operations Research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v.42 no.2, 2017년, pp.1 - 17
최소영 (NICE 평가정보) , 임형수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 , 전덕빈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 , 강성열 (홍익대학교 상경대학)
Based on increased popularity and use of social network services as a marketing tool, social commerce became an emerging trend in e-commerce platforms. Social commerce involves sellers offering potential consumers the products and services at a lower price in a limited time period. Through comparis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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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 2010년에 개시한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셜미디어와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제 2의 인터넷 벤처붐을 일으킬 만큼 소셜커머스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으며,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은 2010년 120억 원을 시작으로 2014년 5조 5천억 원을 기록하는 고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 |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지역할인쿠폰'의 종류로 무엇이 있는가? | 수만 종류의 물품을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과 달리,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는 할인된 가격의 물품뿐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지역할인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음료, 뷰티, 여가, 체험, 교육 등 다양한 지역 소규모 사업자의 서비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주로 취급하며, 지역 소규모 사업자들을 소비자와 온라인 상에서 연결해주면서 새로운 가치교환을 가능케 하고 있다. 즉, 소셜커머스는 사업자들에게 마케팅 수단이 되며, 소비자들에게는 지역 내 위치해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되어 왔다. | |
소셜커머스 업체의 지역할인쿠폰상품 화면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은 무엇인가? | 그러므로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절대적 기준에 따라 매력적인 대안과 함께 비교하여 상품에 대해 구매여부를 평가하는 과정을 분석하기에 좋은 상거래라고 한다[5]. 실제로 세계 1위 업체인 그루폰과 국내 톱 3위 업체인 쿠팡, 티몬, 위메프의 지역할인쿠폰상품 화면을 비교해보면, 가격관련 정보(기존가격, 할인율, 판매 가격), 기간관련 정보 (최대 판매 기간, 남은 시간), 수량관련 정보(최대판매 수량, 현재 판매 수량)를 공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속성들은 소셜커머스 상품들만이 가지는 특징적인 속성들로 상품의 종류나 카테고리에 관계없이 가지고 있는 속성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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