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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8 no.3, 2017년, pp.599 - 606
'Video Commerce' has grown significantly, and is in the era of so-called V-commerce 2.0. Based on this background, this study focused on the link and the possibility of creating synergy between V-commerce 2.0 content and MCN, and examined the linkage strategy considering its characteristics. In co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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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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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커머스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국제무역연구원(IIT)은 콘텐츠의 속성과 유통채널을 기준으로 V커머스 콘텐츠를, 아래 그림2와 같이 인플루언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모바일 홈쇼핑형으로 분류하고 있다. | |
V커머스란 무엇인가? | V커머스는 동영상을 뜻하는 비디오(Video)와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가 합쳐진 말로, 소비자들이 동영상을 보면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3]. 넓은 의미로는 기존의 TV홈쇼핑이나, T커머스 등도 포함할 수 있으나, 보통 그와 구분하여 기존 방송과는 달리 규제가 적고 내용에 제약을 덜 받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중심형 모델을 일컫는다. | |
브랜디드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인가? | 브랜디드 콘텐츠는 주로 웹드라마나 예능 등 대중적인 포맷의 특색있 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회사나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이 유형은 직접적인 광고라는 거부감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우며, 차별화에 성공할 경우 SNS를 통해 급속도로 공유될 확률이 높다. 모바일 홈쇼핑형은 주로 전자상거래 업체가 자사가 보유한 쇼핑몰에서 기존의 상품 판매 방식에 더하여, 동영상을 통한 제품 소개와 판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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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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