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7 no.4, 2017년, pp.116 - 130
The aim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general status, operating status, and the satisfaction level of participating textile-clothing companies involved in the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in Daegu. The general status and operating status of the participating companies are as follows. As of M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일학습병행제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의 대안 중 하나로 2013년 말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일학습병행제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기업 현장(또는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장기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HRDSK], 2016). | |
일학습병행제의 자격연계형과 대학연계형은 각각 무엇을 말하는가? | 일학습병행제는 참여 기업의 특징에 따라 산업계 주도로 진행되는 '자격연계형'과 '대학연계형'으로 나누어진다. '자격연계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한 뒤 국가가 인정하는 자격을 얻는 방식을 말하고, '대학연계형'은 일을 하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방식을 말한다(HRDSK, 2016). | |
일ㆍ학습병행제 프로그램은 관리주체에 따라 어떻게 구분될 수 있는가? | 일ㆍ학습병행제 프로그램은 관리주체에 따라 단독기업형과 공동훈련센터형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단독기업형은 기업이 주도하여 개발ㆍ인증된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따라 현장과 분리된 기업 자체 시설 또는 외부교육훈련기관에서 실시하는 Off-JT(Off the Job Training)와 실제로 직무수행이 이루어지는 기업현장에서 실시하는 S-OJT (Structured On the Job Training)를 병행하며 인재를 양성하는 방식이다. |
B00, K. C. (2015). A case study on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of Small Business in Gwangju (Unpublished master's thesis). Chosun University, Republic of Korea.
Byun, S. Y. (2014). Development of a Korean Work and Learning Dual program. THE HRD REVIEW, 17(2), 54-69.
Cha, S. H. (2016). A Study on the Satisfaction of Workers in Participating Companies in the Cosmetics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Unpublished master's thesis). Sunggyul University, Republic of Korea.
Choi, J. H. & Hong, S. S. (2014). Suggestions for setting up and developing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in the university viewpoint. THE HRD REVIEW, 17(2), 82-99.
Choi, S. J. (2014). Overseas Trends and Implications of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Seoul, Republic of Korea: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Choi, S. J, Kang, K. J., Kim, J. W. & Jang, M. H. (2012). A Study on the Institutional Cooperation System and Legal Plan for Activation of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Seoul, Republic of Korea: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 (2016, March 11). Status of companies participating in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Retrieved from http://www.bizhrd.net/dual/DU020101.do?cmdcorpList
Hwang, S. S. & Park, L. I. (2015). Intention of company participation for the spread of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THE HRD REVIEW, 18(2), 104-121.
Kang, K. J. (2014a). Challenges for Successful Implementation of Work-Related Concurrent Programs. THE HRD REVIEW, 17(2), 8-21.
Kang, K. J. (2014b). Analysis of economic and social performance of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Seoul, Republic of Korea: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Kim, I. S. (2014).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in the Company viewpoint. THE HRD REVIEW, 17(2), 70-81.
Kim, J. S. (2014). Survey on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Seoul, Republic of Korea: National Research Council for Economics,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Na, Y. D. (2013). Introduction and Policy Direction of Korean Dual Learning System. THE HRD REVIEW, 16(6), 114-1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