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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5 no.3, 2017년, pp.234 - 246
장재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이영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이근 (홍익대학교 디자인학부)
The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introduced the bus information systems, bus rapid transit to increase travel speed and punctuality but still suffer from insufficiency. This paper delivers a study verifying the external factors at near the bus stops. The dependent variable was set to the standard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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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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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의 통행속도 및 정시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서울시 버스는 통행속도 및 정시성을 높이기 위해 BIS정보제공, 중앙버스전용차로, 간선급행버스, 버스 우선 신호 등을 선보이며 서비스 개선에 큰 역할을 하였다. 하지만 버스의 통행속도 및 정시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버스 정류장 정차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정류장 인근 시설물의 개선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버스정류장 정차시간 개선을 위해 정류장 인근 교통시설물 및 도로환경을 중심으로 영향변수를 도출하고자 한다. | |
서울시 버스는 어떻게 서비스 개선에 큰 역할을 하였는가? | 서울시 버스는 통행속도 및 정시성을 높이기 위해 BIS정보제공, 중앙버스전용차로, 간선급행버스, 버스 우선 신호 등을 선보이며 서비스 개선에 큰 역할을 하였다. 하지만 버스의 통행속도 및 정시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버스 정류장 정차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정류장 인근 시설물의 개선이 필요하다. | |
어떤 버스체계 개편으로 인해 버스 통행속도 및 버스 이용객을 증가하였는가? | 서울시 버스는 2004년 버스체계 개편을 통해 서울시를 0부터 7까지 여덟개 권역으로 나누어 광역, 간선, 지선, 마을, 순환버스 체계를 구성하여 서울시 전역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2009년에는 인천시까지 환승할인이 확대 시행되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에 걸쳐 환승서비스도 가능해졌다. 이 같은 버스체계 개편으로 버스 통행속도 및 버스 이용객을 증가시켰으며, 버스 준공영제의 실시로 버스회사들은 고용이 안정되어 운전기사들의 만족도 또한 상승되었다. |
Gang J. R., Kho S. Y. (2006), Development of Optimal Number of Bus-stops and Inter-stop Space Estimation Model Based on On-Off Patterns of Passengers, J. Korean Soc. Transp, 24(1),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97-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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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h C. G., Kim W. G., Son B. S. (2010), Development of Bus Arrival Time Estimation Model by Unit of Route Group, J. Korean Soc. Transp, 28(1),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135-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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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g D. Y., Choi J. S., Kim S. Y., Sung H. J., Kim S. K. (2011), Analysis of Bus Management System Evaluation by Reliability, Conference paper, Korean Society of Road Engine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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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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