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선박의 대형화에 따라 컨테이너터미널 내에서 동일한 시간 내에 처리해야 하는 물동량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컨테이너터미널에서는 수동처리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운영측면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컨테이너터미널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왜냐하면 컨테이너터미널의 게이트 반출 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수작업 처리 시 부정확한 자료 처리로 혼란 요소가 다소 발생하고 있다. 바코드 시스템에서 스캐너에 바코드를 직접 인식시켜야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소요가 다소 길고 불편함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여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 RFID시스템은 차량 번호를 인식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반출 입 처리 소요시간 단축하여 효율적인 게이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다. 한편, 데미지 컨테이너 체크를 수동으로 진행하는 경우 게이트 반입 할때 컨테이너의 손상여부 확인 후 수기로 게이트 작업자가 직접 문서을 작성하여 보관하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증거자료를 요청할때 증거자료로 제출하기에 불충분하여 고객으로부터 크레임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또한, 게이트 작업자 및 인력에 의한 컨테이너 관리의 어려움 발생하였고 게이트 주변 인력의 컨테이너 관리 안전사고에 위험이 항상 노출되어 있었다. 본 논문에서 고찰하는 게이트 데미지 컨테이너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영상 저장 시스템에 의한 컨테이너 관리가 가능하다. 컨테이너 손상정보가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자료를 요청 시 시스템에 저장 되어 있는 데미지 컨테이너 영상을 검색하여 증거자료 제출이 가능하고 고객으로부터의 크레임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게이트 관리 인력 업무의 통합으로 인력 감소 및 게이트 부근 안전사고 위험이 감소하였다.
컨테이너 선박의 대형화에 따라 컨테이너터미널 내에서 동일한 시간 내에 처리해야 하는 물동량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컨테이너터미널에서는 수동처리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운영측면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컨테이너터미널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왜냐하면 컨테이너터미널의 게이트 반출 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수작업 처리 시 부정확한 자료 처리로 혼란 요소가 다소 발생하고 있다. 바코드 시스템에서 스캐너에 바코드를 직접 인식시켜야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소요가 다소 길고 불편함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여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 RFID시스템은 차량 번호를 인식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반출 입 처리 소요시간 단축하여 효율적인 게이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다. 한편, 데미지 컨테이너 체크를 수동으로 진행하는 경우 게이트 반입 할때 컨테이너의 손상여부 확인 후 수기로 게이트 작업자가 직접 문서을 작성하여 보관하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증거자료를 요청할때 증거자료로 제출하기에 불충분하여 고객으로부터 크레임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또한, 게이트 작업자 및 인력에 의한 컨테이너 관리의 어려움 발생하였고 게이트 주변 인력의 컨테이너 관리 안전사고에 위험이 항상 노출되어 있었다. 본 논문에서 고찰하는 게이트 데미지 컨테이너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영상 저장 시스템에 의한 컨테이너 관리가 가능하다. 컨테이너 손상정보가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자료를 요청 시 시스템에 저장 되어 있는 데미지 컨테이너 영상을 검색하여 증거자료 제출이 가능하고 고객으로부터의 크레임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게이트 관리 인력 업무의 통합으로 인력 감소 및 게이트 부근 안전사고 위험이 감소하였다.
As container vessels get larger, container terminals are also likely to grow. The problem that arises is that the growing volume should be handled in the same amount of time as before. Container terminals are introducing an automation system in order to overcome the limitations of existing manual me...
As container vessels get larger, container terminals are also likely to grow. The problem that arises is that the growing volume should be handled in the same amount of time as before. Container terminals are introducing an automation system in order to overcome the limitations of existing manual methods and to continuously reduce operating expenses. Because, Manual handling of carrying containers gate in and out of terminals causes inaccurate data, which results in confusion. An alternative is for containers to be labeled with barcodes that can be scanned into a system with a scanner, but this takes quite a long time and is inconvenient. A RFID system, also known as a gate automation system, can solve these problems by reducing the time of gate management with a technology that detects number identification plates, helping operators more efficiently perform gate management work. Having said that, with this system, when container damage is detected, gate operators make and keep documents manually. These documents, which are insufficient evidence in proving container damage, result in customer claims. In addition, it is difficult for gate operators and other workers to manage containers, exposing them to danger and accidents. This study suggests that if an automation system is introduced at gates, containers can be managed by a video storage system in order to better document damage The video system maintains information on container damage, allowing operators the ability to search for videos they need upon customer request, also allowing them to be better prepared for customer claims. In addition, this system reduces necessary personnel and risk of accidents near gates by integrating a wide range of work.
As container vessels get larger, container terminals are also likely to grow. The problem that arises is that the growing volume should be handled in the same amount of time as before. Container terminals are introducing an automation system in order to overcome the limitations of existing manual methods and to continuously reduce operating expenses. Because, Manual handling of carrying containers gate in and out of terminals causes inaccurate data, which results in confusion. An alternative is for containers to be labeled with barcodes that can be scanned into a system with a scanner, but this takes quite a long time and is inconvenient. A RFID system, also known as a gate automation system, can solve these problems by reducing the time of gate management with a technology that detects number identification plates, helping operators more efficiently perform gate management work. Having said that, with this system, when container damage is detected, gate operators make and keep documents manually. These documents, which are insufficient evidence in proving container damage, result in customer claims. In addition, it is difficult for gate operators and other workers to manage containers, exposing them to danger and accidents. This study suggests that if an automation system is introduced at gates, containers can be managed by a video storage system in order to better document damage The video system maintains information on container damage, allowing operators the ability to search for videos they need upon customer request, also allowing them to be better prepared for customer claims. In addition, this system reduces necessary personnel and risk of accidents near gates by integrating a wide range of work.
본 연구는 부산항 및 인천신항에 위치하고 있는 컨테이너 터미널에 데미지 컨테이너터미널 자동화 시스템을 실제 개발,적용, 운영하는 곳으로 선정하였다. 데미지 컨테이너 시스템의 구성요소와 기능을 살펴본 후 실제로 적용하여 기존 게이트 터미널 시스템과 게이트 데미지 시스템의 비교 분석 및 적용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안 방법
본 논문에서는 실제 컨테이너터미널에서 해당 연구에 대한 데미지 컨테이너 자동화 시스템구성을 알아보고 실제로 적용하여 기존 게이트 터미널 시스템과 게이트 데미지 자동화 시스템을 비교 분석 및 적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대상 데이터
본 연구는 부산항 및 인천신항에 위치하고 있는 컨테이너 터미널에 데미지 컨테이너터미널 자동화 시스템을 실제 개발,적용, 운영하는 곳으로 선정하였다. 데미지 컨테이너 시스템의 구성요소와 기능을 살펴본 후 실제로 적용하여 기존 게이트 터미널 시스템과 게이트 데미지 시스템의 비교 분석 및 적용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대상 시설 현황은 Table 1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인 부산항, 인천신항으로 해당 컨테이너터미널은 국내 항만산업에서 컨테이너 물동량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컨테이너터미널이다.
성능/효과
세 번째, 게이트 관리 인력의 통합으로 운영 인력 약 40% 정도 줄일 수 있다. 네 번째, 게이트 주변 인력의 컨테이너 관리 안전사고 위험에 대비 할 수 있었다. 다섯 번째, 데미지 컨테이너 정보를 고객이 요청 시 해당 컨테이너 동영상 검색을 통해 증거자료 제출이 가능하여 고객으로부터 크레임 대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네 번째, 게이트 주변 인력의 컨테이너 관리 안전사고 위험에 대비 할 수 있었다. 다섯 번째, 데미지 컨테이너 정보를 고객이 요청 시 해당 컨테이너 동영상 검색을 통해 증거자료 제출이 가능하여 고객으로부터 크레임 대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첫 번째, 1 Van당 평균 처리 시간 약 50%로 빠르게 처리하는데 효과를 보았다. 두 번째, 컨테이너 처리 수량은 1분당 데미지 컨테이너 시스템 도입 전에는 1대 처리했으나 시스템 도입 후에는 2대를 처리할 수가 있어서 1분당 평균처리 수량은 약 200%로 증가 하였다. 세 번째, 게이트 관리 인력의 통합으로 운영 인력 약 40% 정도 줄일 수 있다.
두 번째, 컨테이너 처리 수량은 1분당 데미지 컨테이너 시스템 도입 전에는 1대 처리했으나 시스템 도입 후에는 2대를 처리할 수가 있어서 1분당 평균처리 수량은 약 200%로 증가 하였다. 세 번째, 게이트 관리 인력의 통합으로 운영 인력 약 40% 정도 줄일 수 있다. 네 번째, 게이트 주변 인력의 컨테이너 관리 안전사고 위험에 대비 할 수 있었다.
데미지 컨테이너 관리 시스템 구축에 따른 세부적인 기대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1 Van당 평균 처리 시간 약 50%로 빠르게 처리하는데 효과를 보았다. 두 번째, 컨테이너 처리 수량은 1분당 데미지 컨테이너 시스템 도입 전에는 1대 처리했으나 시스템 도입 후에는 2대를 처리할 수가 있어서 1분당 평균처리 수량은 약 200%로 증가 하였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컨테이너터미널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이유는?
컨테이너 선박의 대형화에 따라 컨테이너터미널 내에서 동일한 시간 내에 처리해야 하는 물동량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컨테이너터미널에서는 수동처리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운영측면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컨테이너터미널의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왜냐하면 컨테이너터미널의 게이트 반출 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수작업 처리 시 부정확한 자료 처리로 혼란 요소가 다소 발생하고 있다.
게이트 데미지 컨테이너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가?
본 논문에서 고찰하는 게이트 데미지 컨테이너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영상 저장 시스템에 의한 컨테이너 관리가 가능하다. 컨테이너 손상정보가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자료를 요청 시 시스템에 저장 되어 있는 데미지 컨테이너 영상을 검색하여 증거자료 제출이 가능하고 고객으로부터의 크레임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게이트 관리 인력 업무의 통합으로 인력 감소 및 게이트 부근 안전사고 위험이 감소하였다.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 RFID시스템은 무엇을 수행하는가?
왜냐하면 컨테이너터미널의 게이트 반출 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수작업 처리 시 부정확한 자료 처리로 혼란 요소가 다소 발생하고 있다. 바코드 시스템에서 스캐너에 바코드를 직접 인식시켜야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소요가 다소 길고 불편함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여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 RFID시스템은 차량 번호를 인식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반출 입 처리 소요시간 단축하여 효율적인 게이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다. 한편, 데미지 컨테이너 체크를 수동으로 진행하는 경우 게이트 반입 할때 컨테이너의 손상여부 확인 후 수기로 게이트 작업자가 직접 문서을 작성하여 보관하기 때문에 고객이 데미지 컨테이너 증거자료를 요청할때 증거자료로 제출하기에 불충분하여 고객으로부터 크레임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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