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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5 no.2, 2017년, pp.1 - 11
In this study, we surveyed the regulations of the Seaplane base and Sea Lane for the Light Sport Aircraft(LSA), and analyzed the water landing/takeoff roll distance of LSA in Korea. Based on the information, we presented the situation of the Sea Lane and the Sea Lane Protection Zone concept, to en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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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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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대는 무엇인가? | 그러나 수상비행장의 경우 활주로란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육상비행장의 활주로와 착륙대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의 착수대란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착수대(Sea Lane)’란 강, 호수, 항만 등의 자연적으로 주어진 수면에서 수상항공기가 이수 및 착수하는데 사용되는 지역이라고 FAA AC150/5395-1(Seaplane Bases)에서 정의하고 있다.[6] | |
Etang de Berre Hydrobase는 어떤 시설을 갖추고 있는가? | Etang de Berre Hydrobase는 12km × 14 km의 면적으로 지중해와 연결된 호수이며, 수상스키, 제트스키, 수영 등 수상스포츠 활동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다. 수상항공기를 수면에서 육지로 끌어 올리거나 육지에서 수면으로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경사진 시설물인 경사대 램프(Ramps)가 설치되어 있으며, 경사대 전방에 길이 350m의 방파제시설이 있고 방파제 가장자리에 풍향지시기(Wind sock)가 설치되어 있다. Etang de Berre Hydrobase는 Marseille Provence 공항관제권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을 입출항하는 항공기 진입경로를 피하여 호수 가장자리를 경량항공 수상이착륙장으로 2015년 12월 17일 Toulon 지방해양청에서 아래와 같이 인가하였다. | |
우리나라에는 현재 경량항공기가 이착수할 수 있는 장소의 실태는 어떠한가? | 우리나라에는 현재 경량항공기가 이착수할 수 있는 장소로 인가 받은 곳은 국내에서 유일한 수상비행장인 충주호가 있으나, 경량항공기 운영자들은 자신이 거주하는 곳을 기반으로 하여 운영을 하고 있으므로 인하여 청풍 수상비행장을 사용하지 않아, 경량항공기만을 위한 수상이착륙장은 부재한 상태이다. 그러나 경기 가평 북한강, 경기 화성 시화호, 충북 청풍 충주호, 전남 고흥호, 전남 나주호, 경남 하동 섬진강에서 운영된바가 있으며, 현재 수륙양용경량항공기는 3대(하동 1대 경량비행정, 나주 백운에어 2대 플로트 장착)가 있다. |
Regulations of the Airpark installation and management, in the Korean, 2014. 7. 15.
D.W.Shin, G.M.Lee, The study of the possibility Emergency Landing for LSA in Marado,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ol. 24, No.3, 2016, pp.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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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RETE PREFECTORAL No.304/2015, PORTANT CREATION D'UNE HYDROSURFACE TEMPORALRE SUR L'ETANG DE BERRE AU DRIOT DU LITTORAL DE LA COMMUNE DE MARTIGUES, Toulon, 2015. 12. 17.
ARRETE PREFECTORAL No.79/2014, PORTANT CREATION D'UNE HYDROSURFACE EN MER EN BAIE DE LA CIOTAT, Toulon, 2014. 5. 16.
ARRETE PREFECTORAL No.192/2013, PORTANT CREATION D'UNE HYDROSURFACE TEMPORALRES EN GRANDE ET PETITE RADE DE TOULON, Toulon, 2013. 9. 24.
ARRETE No.2009/05, PREFECTURE MARITIME DE L'ATLANTIQUE, Brest, 2009. 2. 26.
ARRETE No.2014213/0013, REGLEMENT PARTICULIER DE POLICE DE LA NAVIGATION DE PLAISANCE ET DES ACTIVITES SPORTIVES ET TOURISTIQUES SUR LE LAC AMANCE DANS LE DEPARTMENT DE L'AUBE, 2014. 2. 13.
ARRETE No.2009-43-47, DIRECTION DES LIBERYES PUBLIQUES ET DES COLLECTIVITES LOCALES BUREAU DES ELECTIONS DES ASSOCIATIONS ET DE LA REGLEMENTTATION GENARALE, PREFECTURE DE L'AVEYRON, 2009. 2. 12.
ARRETE PREFECTORAL No.022/2011, PORTANT CREATION A TITRE PERMANENT DE QUATRE PLATES-FORMES ULM DANS LE GOLFE JUAN, Toulon, 2011. 4. 11.
ARRETE No.2010-70-5, PORTANT AUTORISATION DE CREATION D'UNE HYDROBASE ULM SUR L A COMMUNE DE BELLEGARDE, NIMES, 2011. 3. 11.
DGAC, Arrete du 13 mars 1986 fixant les conditions dans lesquelles les aerodynes ultralegers motorises, ou U.L.M., peuvent atterrir et decoller ailleurs que sur un aerodrome, Journal Officiel de la Republique Francaise, p.4840, 1986.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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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RA aeroautica, Super Petrel LS, Pilot Operating Handbook, 2010. 4. 16.
D.W.Shin, W.Y.Kim, The Study on the Runway Safety Area for the Light Sport Aircraft,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ol. 21 No.3, 2013, pp.41-45
D.W.Shin, H.C.Shin, The Study on the Minimum Requirements for the Design of an Airpark used in Light Sport Aircraft Operations,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ol. 17 No.2, 2009, pp.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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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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