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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5 no.5, 2017년, pp.376 - 385
김경종 (Inha University) , 이용환 (Inha University) , 이규범 (Inha University) , 이철순 (Inha University) , 조진연 (Inha University) , 김정호 (Inha University)
In this paper, a method for the estimation of structural displacements using structure's mode shapes and accelerations is suggested to reduce the disadvantages of acceleration time integration method. Acceleration time integration method requires accurate information on initial conditions, and er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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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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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계를 이용하여 변형을 추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가속도계를 이용하여 변형을 추정하는 방법은 가속도, 속도, 변위가 서로 미적분 관계에 있다는 것을 통해 구조물의 가속도를 이중 적분하고 변위를 계산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런 가속도 시간 적분 방법에는 초기 조건을 알기 어렵고 적분 과정에서 잡음에 의한 오차가 누적된다는 단점이 있다[1, 3]. | |
가속도 시간 적분 방법의 단점은? | 일반적으로 가속도계를 이용하여 변형을 추정하는 방법은 가속도, 속도, 변위가 서로 미적분 관계에 있다는 것을 통해 구조물의 가속도를 이중 적분하고 변위를 계산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런 가속도 시간 적분 방법에는 초기 조건을 알기 어렵고 적분 과정에서 잡음에 의한 오차가 누적된다는 단점이 있다[1, 3]. | |
보 구조물의 모드 형상과 가속도계로 구조물의 변위를 추정하는 방법은? | 본 논문에서는 보 구조물의 모드 형상(Mode Shape)과 가속도계로부터 측정한 가속도를 이용하여 정적 변위와 동적 변위를 추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구조물의 정적 변위는 구조물의 변형에 의한 기울기를 계산하고 모드 좌표를 계산하여 추정할 수 있다. 동적 변위는 가속도의 크기를 이용하여 시간 이력에 대한 모드 좌표를 계산하여 추정할 수 있다[6]. 본 논문에서 제안한 기법은 구조물의 초기 변위를 가속도로부터 추정할 수 있고 가속도를 적분하지 않기 때문에 오차의 누적이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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