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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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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과 VR의 핵심 기술 요소는 무엇이 있는가? | AR과 VR의 핵심 기술 요소에는 크게 그림8과 같이 하드웨어, 트랙킹 기술, 렌더링 기술, 인터페이스 기술 및 네트워크의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 |
VR의 목표는? | AR과 VR이 추구하는 방향은 가상의 콘텐츠를 활용한다는 측면은 유사하나 궁극적인 목표는 다르다. VR은 사용자로 하여금 가상의 온전히 가상의 콘텐츠에 빠지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서 몰입감(Immersiveness)가 가장 중요하다. | |
AR의 궁극적인 목표는? | AR은 VR과는 다르게 사용자의 현실감각은 유지한 채 가상의 콘텐츠가 현실과 자연스럽게 융화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리하여 가상의 콘텐츠이지만 마치 현실에서의 실제처럼 다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따라서 AR은 기술적으로도 가상의 콘텐츠를 실제 위에 표현할 때 어색하지 않도록 표현하는 부분에 많은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다. |
GoogleGlass https://developers.google.com/glass/
Microsoft Hololens - CNTK - Computational Network Toolkit. https://cntk.ai/ (accessed Sep., 18, 2016).
Apple ARKit - Distributed Machine Learning Toolkit. http://www.dmtk.io/ (accessed Sep., 18, 2016).
Sensorama - https://en.wikipedia.org/wiki/Sensorama
Second Life - http://secondlife.com/
Palmer Luckey - https://en.wikipedia.org/wiki/Palmer_Luckey
DigiCapital - Digi-Capital AR/VR Report 2017, http://www.digi-capital.com/news/2017/01/after-mixed-year-mobilear-to-drive-108-billion-vrar-market-by-2021/#.WVp9u-vyiHs
AR/VR M&A Timeline - https://www.cbinsights.com/blog/top-acquirers-ar-vr-ma-timeline/
Facebook Social VR - Palmer Luckey - https://en.wikipedia.org/wiki/Palmer_Luckey
Palmer Luckey - https://en.wikipedia.org/wiki/Palmer_Luc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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