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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2, 2017년, pp.107 - 115
양광모 (유한대학교 산업경영과)
As the industrial society develops, the management of the production line becomes more and more important. There are also diversifying Management methods by industry. In addition,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NCS) have also been developed. As a result, It has been created standards for each job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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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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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 모델은 어떠한 모형을 제시하였는가? | Kano는 요구사항이 충족되면 만족하고 충족되지 못하면 불만족한다는 일차원적 품질특성 모형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물리적 충족, 불충족을 나타내는 객관적 차원과 고객의 만족, 불만족을 나타내는 주관적 차원을 고려하는 이차원적 품질특성 구분 모형을[Figure 1]과 같이 제시하였다. | |
당연적 품질을 충족하지 못하면 무엇이 발생하는가? | ➀ 당연적 품질(Must-be Quality): ‘최소한 마땅히 있을 것으로 간주되는 기본적인 품질특성’으로서, 충족이 되면 당연한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별다른 만족감을 주지 못한다. 그러나 충족이 되지 못하면 불만을 일으키게 되는 품질특성이다. | |
Kano설문지의 모든 문항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여기서 추려진 고객의 요구사항을 가지고 다음의 Kano 설문 방법을 통해 품질특성을 분석하게 된다. Kano설문지의 모든 문항은 긍정적인 질문과 부정적인 질문의 짝으로 이루어져 있다. 백화점과 관련한 질문의 예를 들면 [Table 1]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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