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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3 no.7, 2017년, pp.965 - 971
박동우 (동명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 김경성 (동명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The primary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assess the energy efficiency performance of an optimized hull form capable of saving energy based on existing vessels. The bow shape of existing vessels was investigated, giving consideration to design draft and speed. Resistance performances were also as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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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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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기구 보고서에 의해 어떤 목표를 세웠으며 어떠한 협약을 발효하였는가? | 7 %를 차지 하며 2050년에는 경제성장을 고려하여 12~18 %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IMO는 2030년까지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줄이는 것으로 목표로 설정했으며, 2013년부터 에너지 효율 설계 지표(EEDI) 및 선박 에너지 효율 관리계획(SEEMP)을 선박에 비치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국제 해양오염방지협약(MARPOL)을 발효되었다. | |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한 이유는? | 최근 해운분야에서는 국내·외적으로 경제성장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 우려에 따라,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이에 상응하는 감축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 |
국제해사기구(IMO)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해운분야의 온실가스 배출량의 현황과 예측은 어떻게 되는가? | 국제해사기구(IMO) 보고서에 따르면 2007년 기준 국제해운분야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체 지구 배출량의 2.7 %를 차지 하며 2050년에는 경제성장을 고려하여 12~18 %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IMO는 2030년까지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줄이는 것으로 목표로 설정했으며, 2013년부터 에너지 효율 설계 지표(EEDI) 및 선박 에너지 효율 관리계획(SEEMP)을 선박에 비치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국제 해양오염방지협약(MARPOL)을 발효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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