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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誌 = KIISC review, v.27 no.4, 2017년, pp.14 -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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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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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감시하는 소프트웨어만으로 부족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 첫 번째가 사용자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를 감시하는 소프트웨어를 클라이언트에서 작동하게 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의 불편을 일으키고, 우회 가능하다는 단점을 가진다. 또한,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모든 불법 소프트웨어를 감시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3]. | |
온라인게임과 관련된 보안 위협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게임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과 함께 온라인게임과 관련된 보안 위협 역시 급증하고 있다. 게임은 국가기반시설이나 금융권, 전자상거래 서비스보다 상대적으로 정부의 기술적, 관리적 보안 가이드라인은 약한데 비해 해킹이 발생하였을 경우 해커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이 크기 때문이다. 해킹에 성공할 경우 대규모 사용자들의 고객 개인정보 외에도 온라인게임 아이템을 조작하거나 더 나아가 이를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커들에게 매력적인 공격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 |
게임 내의 사이버 재화를 실제 현금으로 바꿈으로써 무엇을 하는가? | 더욱이 온라인 게임에서 가상 재화를 현금화할 수 있으므로 지하경제의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게임 내의 사이버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행위인 현금거래는 작업장이라고 불리는 전문적인 부정 사용자 조직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작업장의 현금거래는 탈세나 돈세탁 등과 같은 실물경제의 범죄활동과 연관되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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