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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9 no.1, 2017년, pp.13 - 18
이창민 (현대자동차) , 신장호 (현대자동차) , 김현우 (현대자동차) , 박건호 (현대자동차) , 박영준 (현대자동차)
In recent years, NCAP regulations of many countries have induced automaker to improve the vehicle crashworthiness. But, the current NCAP regulations don't cover all types of traffic accidents. And rapid-increasing market share of compact cars and SUVs has brought for both consumer and automaker to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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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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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UV차량의 판매 비중이 급증하여 발생한 변화는 무엇인가? | 특히 최근 몇 년간 SUV차량의 판매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이종 차량 간의 상호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충돌 안전 분야에서 큰 이슈로 부각되고있다. 소형차량과 SUV 차량은 구조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으며 충돌 상황 발생 시, 차체 구조의 차이로 인해 차체에서 충분한 충돌 에너지 흡수가 이뤄지지 못하게 되면 탑승객의 상해 정도가 높아질 수 있다. | |
소형차량과 SUV 차량의 구조적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충돌 상황이 발생하면 나타나는 결과는 무엇인가? | 특히 최근 몇 년간 SUV차량의 판매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이종 차량 간의 상호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충돌 안전 분야에서 큰 이슈로 부각되고있다. 소형차량과 SUV 차량은 구조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으며 충돌 상황 발생 시, 차체 구조의 차이로 인해 차체에서 충분한 충돌 에너지 흡수가 이뤄지지 못하게 되면 탑승객의 상해 정도가 높아질 수 있다. Fig. |
Volker Sandner and Andreas Ratzek, 2015, "MPDB - Mobile offset progressive deformable barrier", ESV, 15-0389.
Euro NCAP, 2015, "Euro NCAP Roadmap 2020, revision 1", Euro NCAP Website.
Andreas Ratzek, 2015, "ADAC compatibility - crash test", ADAC Technik Zentrum.
Jang Ho Shin, Haeng Kyeom Kim, Yun Chang Kim, 2011, "Front and side car-to-car CAE based crash analysis of different class vehicles", ESV, 11-0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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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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