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2 no.5, 2017년, pp.101 - 111
안성남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벤처경영학과) , 안종숙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벤처경영학과)
This Research is to Find how the CSR Activities for the Growth of Stable and Sustainable Family Business do Influence the Improvement of Company's Brand Image and Service Purchase Intention. It is Aimed for Finding how the Image of Company Pursuing the Diverse CSR Activities is Recognized by Genera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업이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행하는 노력은? | 기업은 소비자와 그들이 속해 있는 사회와의 관계를 끊임없이 맺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회공헌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추구함으로써, 환경, 교육, 문화예술후원, 소외계층 지원,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과 소비자들을 위해 행동하는 사회공헌 활동이 나타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더욱이, 소비자들의 의식이 공익을 생각하게 되고, 관련 정보의 유통이 활발해지면서 CSR은 중요한 구매 기준으로 바뀌었고, 기업으로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분야로 부각되고 있는 추세로 인하여 그 중요성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3]. |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용어로는 무엇이 있나요?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용어는 “기업 사회공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시민정신”(Corporate Citizenship)등이 있다. 사회공헌이라는 표현은 기업의 입장에서 자선적 책임 부분에 한정해서 사용되는 용어이며, 사회적 책임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활동의 의무와 책임을 강조하는 용어이다. | |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중에서 문화예술 지원 분야가 갖는 영향은? | 그리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에서 문화예술 지원 분야는 기업 상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결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해주며 이는 소비자의 구체적인 행동 패턴 또는 태도로 나타난다. 또한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마침내 소비자의 구매 의도는 기업에 대한 태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4]. |
Lee, Jeong Man, Park, Tae-Jun, "Influence of Incentive Tourism on the Performance of Cosmetic Sales Organization -From the View Point of Culture Marketing for Psychological Experien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metology, Vol. 18, No. 3, pp. 615-622. 2012.
Rolf Jensen, "Dream Society", p. 78, Readread, 2005.
Park, D. J.,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3.0age, http://biz.heraldcorp.com/ (November 13, 2012)
Lyu, EunA, "A Study on 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on Purchasing Intention", Korean Society for Advertising Education, Vol. 2003, No. 1, pp.3-37, 2003.
Lee, HanJun, Chung, MoonSung, "Consumers' Recognition on the Corporate Social Contribution", Korean Association Of Nonprofit Organization Research, Vol. 4, No. 2, pp.101-154, 2005.
Moon, C. S., "The Study on Strategic Philanthropies of Corporations PR Campaign : Case Studios on Domestic and International Tobacco Companies Strategic Philanthropies",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 15, No. 5, pp.343-360, 2004.
Yoon, K., Seo, S. H., "The Influence of Corporate Advertising and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on Corporate Image and Brand Attitudes", ADVERTISING RESEARCH, No. 61, pp.47-72, 2003.
You, J. S., Cho, S. S., "The Effects of News Types of Corporate Philanthropy on Corporate Image",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 19, No. 2, pp.43-78, 2008.
Kim, HoeSung, Park, KiTae, Lee, MyoungJin, "Changes in the Determinan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Korea" Korean Journal of Sociology, Vol. 43, No. 4, pp.1-36, 2009.
Han, EunKyong, "A Study on the Indexation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Korean Journal of Broadcasting and Telecommunication Studies, Vol. 17, No. 3, pp.274-303, 2003.
Ahn, JooAh, Hwang, KyongAh, Yoon, ShukNyun, "Analysis for the Consumers' Cognition and Opinion about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Korean Journal of Communication & Information, Vol. 56, pp.237-256, 2011.
You, HoJong, Lee, MinSoo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s of Corporate Sponsorship for Culture & Art on the Corporate Image and Brand Loyalty", Aviation Management Society of Korea, Vol. 7, No. 4, pp.233-248, 2009.
Kim, KiYoung, Kim, MinKyung, "A Study on the Costumers' Perspectives on Coffee Shops' Culture Marke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Vol. 25, No. 1, pp.219-234, 2011.
Shim, S. M., "Culture Marketing Rise and Success Strategies", pp.1-26,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2002.
Lee, YunKyung, Shin, KyuHee, Hwang, SunJin, "Strategic Culture Marketing Enhancing Brand Image and Customers' Loyalty",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ol. 59, No. 5, pp.167-179, 2009.
Park, JungSun, Kim, SeungHwan, "An Analysis of Effect on the Culture Consumers Satisfaction and Corporate Image through Culture Marke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Vol. 24, No. 1, pp.243-255, 2010.
Engel, J. F., Blackwell, R. D. "Consumer Behavior", The Dryden Press. Vol. 4, p. 36, 1982.
Oh, Jaesin, Park, Gwijeong, "The Effects of Mobile Rich-media Ad on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Moderating Effect of Impulse Buying Tendency", The Journal of Interne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Vol. 15, No. 6, p. 27, 2015.
Lim, GyuHong, Lee, JongHo, "Factors affecting purchase intention in mobile environment",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 Vol. 15, No. 4, p. 203, 2006.
Yoo, RyeoJung, Lee, HaengJoo, "The Influence Relation with Customers' Recognition to Mecenat of Tourism Company, Company Image and Intention of Purchase",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Studies, Vol. 10, No. 3, pp.174-190, 2008.
Choi, SeongSu, You GeunJun, Kown YongJu, "The Effects of CSR Activities of Starbucks Corporate on Reputation, Social Connectedness, and Customers' Purchasing Intention", The Korea Academic Society of Tourism and Leisure, Vol. 23, No. 2, pp.97-116, 2011.
Cha, Y. R., Heo, S. H., "An Analysis of Corporate Sponsorship Influences on the Sponsorship Effect: Focus on Preference, Sponsor Purpose, Sponsor Type",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 19, No. 5 pp.167-191, 2008.
Lee, TaeYong, Kim, SooJin, Cho, SongHyeon, "Relation between the Event Attitude of Football Contest Sponsoring Company, the Company Image for Best Enterprise, the Company Image for Social Contribution, and the Intent of Purchase", The Korea Contents Society, Vol. 10, No. 8, pp.398-406, 2010.
Jeong, EunHa, Kim, SangDeok, Ko, HoSeok, "Brand Image : A Study on the Effects of Art and Culture Sponsorship on Corporate Image, Brand Image, and Brand Purchasing Intention",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Studies, Vol. 13, No. 1, pp.319-334, 2011.
Jeon, SeongHyeon, "Analysis of Corporation's Contribution Behavior in Korea: Focusing on 142 Listed Frims", Journal of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Vol. 20, No. 2, pp.529-550. 2007.
Chung, SeungWha, Pyo, HyunSang, Kang, ChulHee, Lee, JiMan, Cho SangMi, "Corporate Philanthropy and Improvement in Social Performance: Mediating Effect of Economic Performance", Korea Social Policy Review, Vol. 18, No. 4, pp.175-202, 2011.
Lee, JeongMan, Kim, HyungJin, "Consideration of the Culture Marketing to Improve the Competitiveness of 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s", Korean Journal of Economics and Management, Vol. 29, No. 4, pp.117-135, 2011.
Min, ByeongWook, "Social Responsibility of Company in Germany", Korean German Society Journal of Social Science, Vol. 23, No. 1, pp.157-188,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