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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3, 2018년, pp.261 - 273
신종국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 문민경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 김재훈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the online brand community characteristics affect customer behavior according to self-construal level and gender difference. The characteristics of online community are divided into interaction, objectivity, information provision, and activity reward. Fi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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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된 흥미와 관심을 갖는 온라인커뮤니티의 형성 기반이 되는 것은? | 많은 기업들은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전마케팅의 촉진 도구로 활용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주요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2].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 속에서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이러한 정보는 공통된 흥미와 관심을 갖는 온라인커뮤니티의 형성 기반이 된다. | |
온라인 커뮤니티란 무엇인가? | 인터넷의 등장은 시간, 공간의 제한 없이 의사소통은 물론 오락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한 가상사회를 탄생시켰다[5]. 온라인 커뮤니티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에 형성된 사람들이 공통의 경험이나 관심을 가지고 상호 작용하는 집단이라고 정의했다[6].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커뮤니티는 비록 가상공간이기는 하지만, 실재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와 많은 공통점을 보인다. | |
매스 미디어와 관련된 욕구 5가지는 무엇인가? | 첫째, 인지적 욕구 - 상호작용, 목적성, 정보제공 둘째, 감정적 욕구 - 상호작용 셋째, 자기 통합의 욕구 - 상호작용, 활동보상 넷째, 사회와 통합의 욕구 - 상호작용, 정보제공 다섯째, 긴장 해소의 욕구 - 본 연구에서는 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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