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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스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v.22 no.2, 2018년, pp.78 - 83
이일권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국창호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함성훈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이영숙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염광욱 (동주대학교 자동차과) , 유창배 (신성대학교 자동차계열) , 김성모 (충청대학교 항공자동차기계학부) , 임하영 (경진기업 연구소) , 안호철 (성균관대학교정보통신대학원) , 이정호 (인하대학교대학원 기계공학과)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tudy for failure examples of emission gas recirculation and air control and catalyzed particulate filter system in diesel engine vehicle. The first example, the researcher found the fact that the much engine oil came into the intake manifold causing diaphragm da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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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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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에서 DPF이란 무엇인가? | 이 논문은 디젤 엔진의 배출가스 제어장치 및 배기가스 후처리장치의 하나인 DPF(diesel particulate filter)와 관련된 배기가스 관련부의 고장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분석하여 이에 대한 개선 및 연구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
가솔린 엔진의 연소방식은 무엇인가? | 가솔린 엔진은 공기와 연료를 연소실에 흡입하여 압축하고 그 압축된 혼합기를 점화 플러그에 의해 불꽃을 발생시켜 그 불꽃에 의해 폭발 연소시키는 강제 연소방식이다. 이에 반하여 디젤엔진에서 디젤엔진의 연료인 경유는 가솔린에 비해 인화점이 높아 다루기에 안전하며, 공기만을 압축하여 500∼600℃ 정도의 고압의 압축공기를 형성시킨 다음 압축 행정 말기에 고압의 연료를 분사함으로써 공기 압축열에 의해 연료가 자기 착화(self ignition)하게 되는 자연연소 방식이다. | |
전자제어 방식인 커먼레일을 적용한 디젤엔진이 기존의 디젤엔진에 대해 가지는 차별점은 무엇인가? | 디젤엔진의 효율을 높이고, 최적의 배기가스제어를 위해, 자동차 제작사에서는 기계식 디젤 엔진에서 적용되던 분사펌프(injection pump) 방식이 아닌 전자제어 방식인 커먼레일(common rail )을 적용한 엔진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러한 엔진은 기존 디젤 엔진과 비교하여 출력 및 연비 향상을 하는데 기여하였고, 기존 기계식 디젤엔진의 배기가스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디젤엔진에서 NOx를 줄이기 위해 EGR 시스템에 대한 연구[2,3,4]논문이 발표되었다. |
Hyundai Motor Company,"Service Training Manual",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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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iichi Shiga, Hideharu Ehara, Takao Karasawa, Toshio Kurabayashi, " The Control of Diesel Combustion by Means of Exhaust Gas Recirculation", SAE paper 85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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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 Kwon Lee, Young Kyu Kim and Chang Ho Kook," Study for Failure Cases on Engine Electronic Control Computer in Liquid Petroleum Gas Vehicle", KIGAS Vol.15(6), 27-33, 2011
Chung Kyun Kim and Il Kwon Lee, "Failure Case Studies of Sensors for Electronic Controlled Engine in LPG system", KIGAS Vol. 14(4), 56-61, (2010)
Chung Kyun Kim, Il Kwon Lee and Seung Hyun Cho," Study for Failure Examples of Solenoid Valve, Relay and Idle Speed Actuator in Liquid Petroleum Gas Vehicle Engine", KIGAS Vol. 15(3), 47-52,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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